잡멘토링 협약식
14일, 렛츠런파크 부경 등 6개 공공기관 및 대학교 연합 MOU 체결
대학생들에게 취업관련 실질적 도움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병진)을 비롯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박호국), 동명대학교(총장 설동근), 부산항만공사(사장 임기택), 부산테크노파크(원장 안병만), 부산인적자원개발원(원장 이수호)은 지난 5월 14일(수) 부산시설공단 대 회의실에서 「2014 꿈을 향한, 잡멘토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취업문제에 대해 대학생들의 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나아가 경쟁력을 갖춘 예비 사회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부산 대표 공공기관과 학교가 함께 힘을 모았다. 2013년 첫 시행을 통해 부산지역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잡멘토링은 올해 부산항만공사와 부산테크노파크가 가세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지역 대학생들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찾아가게 된다.
무엇보다 잡멘토링 프로그램은 현실적이고 취업에 대한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고민 상담을 하는 멘토링데이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컨텐츠로 가득하다. 잡멘토링 사업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직업 체험, 부산의 숨은 알짜 기업과 대학생들을 이어주는 희망이음프로젝트, 기업 업무 간접경험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창조한마당 등 멘토와 멘티가 직접 끈끈한 연결고리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따라서 잡멘토링의 가장 큰 매력은 취업 성공 선배격인 기업의 실무자가 직접 멘토가 되어 다방면으로 후원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협무협약을 통해 공동 주관하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부산시설공단, 동명대학교, 부산항만공사,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인적자원개발원은 물론, 루프트한자(독일항공)와 한진중공업이 부산의 열정 가득한 학생들을 위해 잡멘토링 공식후원을 한다. 이외에도 향후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 외국계기업, 강소기업 등 총 50여개 기업의 실무자들이 대학생들의 든든한 멘토가 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김병진 본부장은 “부산지역은 수도권에 못지않은 다양한 인재풀이 많아 이번 잡멘토링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향후 잡멘토링이 부산경남 대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2014년 꿈을 향한 잡멘토링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산 총무팀(☏051-901-7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