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관광마차연합회 발기인대회. (사진 제공 제주대학교)
말산업 인력 양성기관 워크숍 개최
KRA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원장 권승세)은 7월 18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말산업의 건강한 미래 - 안전관리에서 답을 구하다!’를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고교·대학)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안전관리 문제를 놓고 토론한 자리였다.

(사)한국관광마차연합회, 정의남 회장 추대
사단법인 한국관광마차연합회 발기인대회가 7월 7일 열린 가운데 중앙마차 정의남 대표가 초대회장으로 선출됐다. 부회장에는 고두진 대표, 사무국장에는 계림목장 윤천보 대표, 사무차장에 제주승마장 정경수 대표가 각각 선출됐다. 연합회는 이날 △관광마차업 및 경주용마차업 △용품개발 및 제조 △번식·육성·유통·방역 및 재활에 관한 사업 등을 추진키로 결의했다.

포항승마랜드, ‘무료승마교실’ 운영
포항승마랜드(원장 송우진)는 2012년 2학기부터 곡강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토요일 무료 승마교실을 시행한 후 최근 대구·경북지역 초등학교로 수업을 확대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말산업육성회와 공동으로 전문 강사진이 직접 학교를 찾아 이뤄지는 이번 수업은 ‘찾아가는 생명사랑 힐링 승마교실’이란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제주대 승마사업단, 국제 심포지엄 참가
제주대학교 승마사업단(단장 강민수)은 6월 30일부터 7월 3일까지 중국 연변과기대에서 개최된 국제 심포지엄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말산업특구 추진 및 국제 말산업엑스포에 대한 주제 발표 및 홍보를 실시했다. 강민수 단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제주마산업과 관련한 주제 발표와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 제주마산업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KRA인천부평지사, 말산업 공감투어 경마장 견학
KRA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지사장 정호송)는 7월 12일 인천·부평지역 주민들을 렛츠런파크 서울로 초청, 2차 말산업 공감 투어를 가졌다. 말산업 현장을 지역 주민에게 보여주고, 마사회의 역할을 널리 알리면서 지역사회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상생협의회, 부평 5동 부녀회, 일반 주민 등 35명이 참석했다.

레이크밸리승마클럽, 야간 승마 개장
7월 무더위가 본격 시작되면서 각 승마클럽마다 야간 승마를 시작한 가운데 경기도 포천에 위친한 레이크밸리승마클럽(대표 이상학)이 야간 승마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오후 2시까지 사전예약해야 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마지막 기승은 8시 30분)된다. 이용 요금은 6만 원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