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제주본부는 제주도내 유관업체 9곳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민수 교수, 말산업 추진단 공동위원장 선출
제주대학교는 제주승마산업 RIS사업단장인 강민수 교수가 ‘제주도 말산업특구추진단’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다고 22일 밝혔다. 제주도 말산업특구추진단은 도내 말산업 관련 학계, 연구기관, 도의회 관계자 등 27명으로 구성됐다. 강민수 교수는 에코힐링 마로 건설, 전문인력 양성기관 시설비 지원, 공모 사업체와 기관 선정 지원·평가를 담당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제주, 유관업체와 업무협약 체결
렛츠런파크 제주본부(본부장 이수길)는 지난 22일 더마파크, 웅지 승마장, 제주말산업주식회사 제라한, 산새미 등 제주도내 유관업체 9곳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경매고객 및 협력사에 할인율을 제공하고, 말산업 투어·힐링·숙박 프로그램에 참여함과 동시에 상호 협력 산업을 적극 홍보하게 된다.

2014년 하반기 신규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KRA승마레저팀은 ‘2014년 하반기 신규 자원봉사자 교육’을 9월 3일 수요일 오후 2시 KRA승마교육원 실내마장 3층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신규 자원봉사자의 경우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교육을 먼저 신청하면 된다. 내용은 재활승마의 이해 및 역할 안내 등으로 간편한 복장으로 참가하면 된다(문의: 02-509-2465).

제5회 승마지도사 자격 최종합격자 발표
KRA는 제5회 승마지도사 자격 최종 합격자 52명의 명단을 24일 발표했다. 개인별 점수는 호스피아 홈페이지 내 말산업자격검정 합격자 발표 메뉴에 접속하면 되며, 9월 3일까지 열람할 수 있다. 자격증 발급을 위해서는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후 수수료를 납부하면 된다. 시험 성적 확인은 응시자 본인에 한해 발표 후 6개월 이내에 유선으로 하면 된다.

2014 춘계전국학생승마대회 개최
대한승마협회와 산하 한국학생승마협회(회장대행 정훈광)는 8월 30일과 31일 상주국제승마장에서 ‘2014 춘계전국학생승마대회’를 개최했다. 마장마술과 장애물 종목 D클래스부터 S-1클래스가 열렸으며 각 종목 A클래스는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한편, 한국학생승마협회는 12일 임시대의원총회를 열고 회장 보궐선거를 할 예정이었지만 총회가 무산된 바 있다.

렛츠런팜 장수, 체험 프로그램 유료화
렛츠런팜 장수(구 장수육성목장)에서 기존에 무료로 운영하던 체험 과정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 9월 13일부터 유료로 전환된다. 말 먹이주기 체험과 승마 체험, 트랙터 목장 투어 및 말산업 안내 해설 등에 필요한 부대 비용이 든다.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수익금은 장수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