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이 9월 1일 영광승마장에서 개장식을 가졌다.
영광군, 전남 최초 직영 승마장 개장
영광군(김준성 군수)은 9월 1일 영광승마장을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총 부지 면적 24,744㎡에 시설 면적 4,524㎡의 규모로 관리사, 마방, 방목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라남도에서 최초로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승마장이다. 영광군은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지역 관광소득 증대 및 군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성 조련 아카데미 과정2 교육생 모집
국가자격 말 조련사 자격증 취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는 KRA말산업인력개발원 육성조련아카데미에서는 ‘2014 육성 조련 아카데미 기승 능력 향상 과정2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9월 17일부터 21일까지 10여 명을 대상으로 KRA제주육성목장 육성조련아카데미에서 진행하며 1인당 교육비는 20만 원이다.

제주관광공사, 하나은행 중국법인과 업무 제휴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와 하나은행(중국)유한공사(은행장 유제봉)는 3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관광과 금융, 1·2차 산업간 융복합을 실현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양측은 하나은행 중국법인의 우수고객을 타겟으로 승마와 웨딩·골프·의료·힐링·뷰티 등 제주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이들을 제주로 유치하는데 힘을 모으게 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재활승마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 중인 ‘경기인터넷꿈미래(인터넷중독대응센터)’가 13일을 시작으로 10주간에 걸쳐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살아있는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을 회복시키고, 현실 구분 장애와 같은 인터넷 스마트 미디어 중독을 치유하고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포항동해승마장, 다문화가정 아동 승마체험
포항동해승마장은 포항시 남구 동해면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 2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승마체험을 실시했다. 도구해수욕장에서 펼쳐진 무료승마 체험에는 일본,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의 국적을 가진 여성과 가정을 이루며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아동들은 엄마·아빠와 함께 해변가에서 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
◆ 농림축산식품부
과장급 〈승진〉 ▲이장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기획조정과장 ▲박홍식 국립종자원
〈전보〉 ▲정현출 농업정책국 농업정책과장 ▲박순연 농업정책국 농업금융정책국장 ▲배상두 농업정책국 재해보험팀장 ▲전한영 농업정책국 식량정책관실 식량산업과장 ▲임영조 식품산업정책실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팀장 ▲김원일 식품산업정책실 고비과학정책관실 과학기술정책과장 ▲이재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소비안전과장

◆농촌진흥청
▲이영희(李英熙) 국립식량과학원 기능성작물부장
과장급 ▲김석철(金錫哲) 국립농업과학원 농업환경부 유기농업과장
▲김두호(金斗鎬) 연구정책국 연구정책과장 ▲윤종철(尹鍾轍) 국립농업과학원 기획조정과장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