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장관이 국경검역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동필 장관 “휴일 없는 국경검역이 나라 지키는 일”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인천국제공항 동·식물 국경검역 현장을 찾아 “휴일 없는 국경검역이 나라를 지키는 일”이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9월 10일(수)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최 및 베트남 H5N6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 확산과 관련하여 인천국제공항 국경검역 현장을 긴급히 방문·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9.19~10.4)를 통해 외국인의 입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최근 베트남에서 발생·확산되고 있는 HPAI의 인체감염 등의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해외여행객 및 휴대수하물을 통한 해외 악성 전염병의 국내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 장관은 해외여행객을 위한 발판 소독조 운영 실태와 축산관계자 소독현장, 검역탐지견 운용 등 국경검역 현장을 점검하며, 인천공항세관 및 인천공항출입국관리사무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축산관계자의 관리 등 국경검역 업무 협조에 감사하며 앞으로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HPAI 및 구제역이 재발생 하지 않도록 국경검역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과 축산관계자들이나 해외여행객이 국경검역에 대하여 더욱 잘 이해하고 협조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국경검역 홍보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