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재능나눔 UCC 공모전 포스터
농촌 재능나눔 UCC, 사진, 아이디어 공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농촌재능나눔 홍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인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분야는 동영상(UCC), 사진, 아이디어 3개 분야이다.
동영상 부문은 도시와 농촌 공감스토리, 재능나눔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재능나눔 미담사례, 홍보 동영상 등 향후 광고 및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이며, 사진 부문은 농촌재능나눔 활동사진, 농촌재능나눔의 가치 홍보 사진,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사진, 아이디어 부문은 농촌재능나눔 정책·기획 아이디어, 대학생·기업체 등 참여 활성화 방안, 타부처·타사업과 연계 아이디어, 농촌재능나눔 홍보·활성화 프로그램 등이다.
농축산식품부에서는 응모작품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35편을 선정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대상과 최우수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6점), 우수상과 장려상은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29점)이 수여될 계획이다. 시상식은 11월 개최될 예정이며, 상장과 상금(총21백만원)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농축산식품부는 공모전 수상작은 정책 홍보물과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 누리집 등을 통해서 ‘농촌재능나눔 범국민운동’ 홍보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축산식품부 김정희 과장은 “농촌재능나눔은 나눔의 뿌듯함과 농촌주민과 정겨운 소통, 농촌체험의 즐거움을 함께 얻을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농촌재능나눔 참여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어촌공사(☏1577-7820)와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