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은 ‘제5회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열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리 축산물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미래 소비 주체 초등학생 대상…우리 축산물 바로 알리는 데 기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은 ‘제5회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10월 9일 경기도 과천시 소재 과천시민회관 대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미래 소비자인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축산물 소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학부모에게 전파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했다.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는 인기 개그맨 김기리 씨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으며 본 행사인 퀴즈왕 선발대회 이외에도 마술쇼, 브라스 밴드공연, 한우 불고기 시식회, 캐리커쳐, 축산물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초등학생 530명 중에 본선 참가자 100명을 선발했으며, 본선 대회에서는 축산물등급제, 축산물의 부위별 용도 등 우리 축산물에 대한 각종 상식과 정보에 대해서 퀴즈를 풀었다.

대상에는 김시현(난우 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최신형 노트북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여한 김시현 학생은 “퀴즈왕 선발대회를 준비하면서 우리 축산물에 대해 많은 상식들을 알게 되었고,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우수상(2점)에는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이 수여됐고, 우수상(3점)은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이 수여됐다. 부상으로 최신형 테블릿 PC와 디지털카메라가 각각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는 휴일을 맞아 전국에서 모인 많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퀴즈대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즐겼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이상만 축산정책과 과장, 축산물품질평가원 허영 원장, 전국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강성기 위원장, 축산신문 이상호 대표, 한국소비자교육원 전성자원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제5회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열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리 축산물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