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소재의 레포필드승마클럽에서 교관을 모집한다. ⓒ레이싱미디어
제주에 체험형 말 테마파크 건립
국내 제1호 말산업특구 제주특별자치도에 체험형 말 종합 테마파크인 가칭 ‘제주호스파크’가 2017년까지 건립된다. KRA한국마사회는 내년부터 1단계로 60억 원을 들여 체험형 마사박물관인 말산업 홍보체험관을 짓는다. 2단계로 204억 원을 투입해 마술공연을 위한 실내 승마경기장, 체험승마장, 말 조각공원을 건립한다.

축평원, 화재발생 소방훈련 실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 영)과 군포소방서는 10월 20일 축평원 건물 내 화재발생 상황을 연출하여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허 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실제 화재 상황을 연출한 이번 합동 소방훈련으로 최근 크고 작은 안전사고 및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점에 상당히 의미 있는 훈련이었다”고 밝혔다.

한국학생승마협, 임시대의원총회 개최
한국학생승마협회는 6월 13일 이종은 전임 회장의 사임에 따라 2014 한국학생승마협회 임시대의원총회를 11월 10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미빌딩에 있는 어양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회장 선임과 기타사항에 대한 안건을 토대로 열린다. 각 시도승마협회장이 참석 불가시 부회장 또는 임원 중 1명을 지명해 참석하 수 있다.

서울시, 소외계층 50명 대상 승마 체험 진행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스포츠 활동이 쉽지 않은 소외계층 50명을 대상으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시는 렛츠런파크 서울 공원을 관람하고 승마와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를 배우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문화누리’ 네이버 공식 카페에 20명 이상씩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KRA 자격검정센터, 보수 교육 실시
KRA한국마사회 자격검정센터는 제1~2회 말산업 관련 자격 취득자를 대상으로 ‘자격 취득자 보수 교육’을 실시한다. 말조련사와 장제사, 재활승마지도사 자격시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7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KRA 실내승마장 승마아카데미에서 말산업 전반에 관한 안내와 각 분야별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간담회와 수료식을 할 예정이다.

레포필드승마클럽 승마교관 모집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소재의 레포필드승마클럽에서 교관을 모집한다. 급여는 면접 후 결정하며 4대 보험과 2인1실의 기숙사, 경조 휴가와 식사 제공의 혜택이 있다. 경력사항을 자세히 기술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10월 31일까지 레포필드승마클럽 홈페이지(http://www.repofield.co.kr)에 있는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