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렛츠런파크
한국마사회, 강남구와 한류문화 확산 MOU 체결식 가져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와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11월 19일(수)에 ‘렛츠런CCC. 강남(구 한국마사회 강남지사)’에서 ‘한류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마사회가 강남구의 ‘한류스타 거리조성’ 사업에 렛츠런CCC. 강남의 시설을 제공해 인근 거리를 ‘한류문화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상호 노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이다. 한국마사회는 8월 18일부터 30억원을 들여 렛츠런CCC. 강남을 리모델링해 50석 규모의 소극장, 다목적 VIP룸, 브런치 카페, 연회장 및 문화공간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입장정원도 종전의 40%수준인 900여명으로 줄어 경마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한편, 인근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게 됐다. 이날 개장행사에는 영동고등학교 댄스동아리 ‘스톰’이 축하공연을 갖기도 해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한국마사회 현명관 회장은 “주민들에게 사랑받아야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다.”며, “매년 1조7천억원의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주민과 화합하고 나아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국마사회가 되도록, 다양한 정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2014년 가족친화 인증기업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 선정 2014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11월 17일(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 및 기관 544개를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했다.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인증하고 있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이란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산성을 높이는 기업을 말한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되면 상품광고와 홍보 등 인증마크를 활용해 기업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2011년 처음으로 가족친화기업 인증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마사회는 매년 조직문화진단, 사내 제안제도 등 직원 의견을 수렴해 체계적으로 가족친화 제도를 설계한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도와 탄력근무제를 도입하고 ,육아휴직을 적극 장려하는 등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렛츠런팜 장수, ‘꿈이룸 날개달기’ 장수군 다문화가족 초청 행사 개최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구 장수육성목장, 목장장 신광휴)는 장수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영호)와 다문화가족을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렛츠런팜 장수는 지난 11월 15일(토) 장수군 다문화가족 150여명을 초청하여『렛츠런팜 장수와 함께하는 ‘꿈이룸 날개달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초청을 받은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60여명은 연마한 합창, 뮤지컬, 이중언어 발표, 태권도 공연 등에서 방과 후 활동으로 쌓은 기량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행사를 위하여 렛츠런팜 장수에서는 (사)꾸러기예술단을 초청하여 ‘악기야 놀자’라는 공연을 통해, 금관악기(트럼펫, 호른, 트롬본, 튜바 등)에 대한 설명과 악기를 만져보고 불어 보는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어린이들에 친숙한 도래미송, 환희의 송가, 동요 등 10여곡을 연주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렛츠런팜 장수의 신광휴 목장장은 “장수지역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다문화가족 어린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쏟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렛츠런팜 장수, 마분(馬糞)으로 직접 제배한 고랭지 배추로 김장나눔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구 장수육성목장, 목장장 신광휴)는 19일(수) 사업장이 위치한 장수지역 저소득가정과 독거노인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여 훈훈한 사랑의 온정을 나누었다. 렛츠런팜 장수는 650M 고랭지에 위치한 사업장의 유휴지에 완전 숙성시킨 마분50톤 이상을 투입하여 저농약 친환경 배추 및 김장 재료를 재배한 바 있어, 이를 이웃사랑 실천에 활용했다. 인근 80가구에 800Kg의 김치를 전달한 렛츠런파크 장수 경순구 관리팀장은 “우리가 직접 제배한 배추로 어려운 가정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갖고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수군, 렛츠런팜 장수에 이웃사랑 실천 공로패 수여
전라북도 장수군(군수 최용득)이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구 장수육성목장, 목장장 신광휴)의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인정해 공로패를 수여했다. 렛츠런팜 장수가 장수군의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점과 2007년부터 매년 기부금을 지원하고 있는 점을 공로패 수여 이유로 밝혔다. 지난 11월 12일(수) 공로패 수여식에서 장수군 최용득 군수는 렛츠런팜 장수 신광휴 목장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신광휴 목장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소외계층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며 “지역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 그 노력이 인정받고 있는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렛츠런팜 장수는 올해도 장수군 내 복지시설에 9천만원의 기부금을 집행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