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경북 영천시가 운영하는 운주산승마장 전경.
정비사업 통해 승마와 관광 중심지로 조망

내륙 말산업의 메카 경북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운주산 권역을 승마·조련 지구로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 정비 및 편의시설을 확충한다고 28일 밝혔다.

운주산승마장은 지난 11월 12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말산업 육성 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7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내년 상반기내에 시설 정비 및 편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운주산승마장은 지난 2009년 개장 이후 년 2만여 명 승마 고객들과 3만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고 있는 승마·휴양·관광 지역으로 승마 애호가들과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정비사업은 많은 방문객들이 찾고 있는 승마장 내 마장 보수와 전국승마대회 장소로 활용중인 대마장내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대회 참가 말들이 이용할수 있는 마사도 건립된다. 이외에도 가족들이 함께 나들이 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승마지구 내 몽골게르, 체험 숙박시설과 미니동물원 등을 설치하고 이용객들을 위해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이에 대해 김영석 영천시장은 “내년에 조련시설이 개장되면 운주산 권역은 승마, 조련, 번식, 경매, 교육 등 말 복합 단지가 조성되어 명실상부한 말 테마 관광명소로 급부상할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올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준 기자 cromlee21@krj.co.kr

▲사진은 경북 영천시가 운영하는 운주산승마장 전경.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