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갑수 부경마주협회장
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변함없이 우리 경마를 사랑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경마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2015년 새해는 청양의 해입니다. 평화와 온화함을 대표하는 양의 해를 맞아 경마가족 모두의 소원을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더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국내외의 많은 사회적 변화와 경제침체의 여파로 사회전반에 걸쳐 어려움이 컸던 한해였습니다. 경마산업 역시 이러한 요인의 영향으로 위축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현상타개를 위해서는 위기극복과 우리 경마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잘 계획된 청사진도 필요하지만 이의 성공적인 시행과 운영을 위해서는 경마의 직접 참여자인 한국마사회, 마주, 생산자, 조교사, 기수 그리고 경마고객들과의 소통과 공감이 우선되어야 하며 경마 참여자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노력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합니다.
무릇 변화와 개혁은 구성원이 공감하고 원칙과 상식이 부합될 때 진정한 변화가 일어 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부산경남마주협회는 경마팬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우수 경주마 도입과 관리에 힘을 쏟아 전년도 서울경마공원과의 교류경주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었습 니다. 앞으로도 쉼 없는 모색과 실천으로 어제와 다른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경마에 대한 아낌없는 열정을 보여 주셨던 경마 팬들께서도 변함 없는 사랑과 성원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모든 경마가족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내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단법인 부산경남마주협회 회장 김 갑 수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