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재활승마 바우처 사업 지원
인천시 부평구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일종의 바우처 제도로 복지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예산을 지원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말한다. 재활승마 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등 14개 사업에 대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1월 15일까지 마감이다.

순천국제승마장, 새해맞이 축하공연 진행
순천국제승마협회와 순천시장애인승마협회는 1월 1일 오전 7시 전남 순천시 서면 구상리에 소재한 순천국제승마장(대표 박미근)에서 소년소녀 가장 돕기 을미년 새해맞이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새해맞이 축하공연은 한국가수협회전남지회 주최로 광양시승마협회와 광양미즈나인 등의 업체 후원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주대 평생교육원 승마반, 승마 행사 개최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승마반(지도교수 김범)은 지난해 12월 20일 제주시 테우해변에서 전국 말산업특구 제1호인 제주에서 스포츠 레저관광 분야의 승마를 널리 알리고 승마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승마 행사를 개최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승마 수상 화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자 상무보 시절에 국제승마경기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과거가 있어 화제다. 이재용 부회장은 1989년 개최된 ‘제2회 아시아 승마 선수권대회’에서 국가대표로 장애물 단체 종목에 참가,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이재용 부회장은 대학 재학 중이던 80년대 후반~90년대 초 15명 안팎의 승마 국가대표로 활약했다.

안전요원 교육과정 실기 실시
KRA말산업인력개발원(원장 권승세)은 2015년 안전 요원 교육 과정 서류 전형 결과를 12월 30일 발표했다. 박창규, 이찬미, 심부섭 씨 등 총 9명이 합격했다. 1월 7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렛츠런파크 서울 승마훈련원 실외 마장에서 실기 평가를, 승마아카데미 교육장에서 면접 평가를 하며 1월 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인사
농촌진흥청
과장급 승진
이 상 집 (李相集) 국립농업과학원 농산물안전성부 작물보호과장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