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호 한국말산업학회장
안녕하십니까? 한국말산업학회장 안중호 교수입니다.

말(馬)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을미년(乙未年) 청양의 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말산업 관계자분과 그 가족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갑오년 청마의 해는 우리 모두가 준마(駿馬)처럼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말산업 발전을 위해 각계각층의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습니다. 2011년 발효된 말산업육성법과 말산업육성 5개년 종합계획에 따라 발전 방향이 정립되고, 제1호 말산업특구 지정 등 말산업 육성의 가시적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몸담고 계신 각 분야에서 말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이 지면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말산업계의 유일한 전문 언론인 과 임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 4년차에 접어드는 해입니다. 대한민국 말산업이 FTA 시대 농어촌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국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합심해 노력해야 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정부가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수요 확충 그리고 대국민 홍보 등을 중점 지원한다는 방침을 내세운 만큼 내실화를 꾀해 말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해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달리는 말처럼 쉬지 않고 노력하다 보면 말산업의 발전이라는 올해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2015년 새해는 생명력이 넘치는 말처럼 여러분과 각 가정에 건강과 활기가 넘치는 희망찬 해가 되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월 1일
한국말산업학회장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안 중 호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