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박인 스마트 소설]

베트남 하노이 여행 추천 '마이차우밸리', 한국 여행 전문가들이 알린다.

베트남 하노이 인근 여행 추천 '마이차우밸리'

2019. 12. 05 by 권용 전문기자
베트남 하노이시 인근 호아빈성의 마이차우밸리 [한-아세안센터 제공]

 

베트남 하노이시 인근 호아빈성의 마이차우밸리를 알리는 프로그램에 한국 여행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이혁)는 관계수립 30년을 맞아 국내 여행 전문기자와 여행에세이 작가, 유튜버, 영상 전문가 등을 초청했다.

참가자들은 베트남 소수민족 전통 가옥에서 현지인들 전통 방식의 직조·요리·전통주 제조 등을 체험하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아세안 지역 사회기반 관광상'을 받은 마이차우밸리는 2917년 자연환경, 지역 문화 보존, 관광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지역 사회기반 관광은 지역 주민이 관광 주체가 되어 관광 자원을 개발 및 관리하고 이에 대한 수입을 지역 경제 발전과 환경 보호에 환원하는 것을 말한다.

한-아세안센터는 2015년부터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태국, 인도네시아 등징에서 아세안 지역 사회기반 관광 육성을 위해 이 관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최근 베트남 하노이, 다낭, 사파 등 많은 소도시들이 한국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또한 베트남 축구대표님 감독을 맡고 있는 박항서 감독의 영향으로 더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