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네트웍스 자회사인 디지털 가전 리퍼비시 전문 AJ전시몰(대표이사 채의석)이 온라인 쇼핑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모바일 앱을 6월 15일 론칭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온라인 수업과 기업의 리모트 워크 확대 등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른 것이다.신규 모바일 앱은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고, 리퍼비시 제품의 소싱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타임라인으로 구성된 상품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상품 등급별 필터 기능과 함께 새 상품과 손쉽게 비교 가능한 서비스 메뉴도 추가됐다.AJ전시몰은 이번 모바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도 새로운 변화가 예상된다. 그동안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TV광고, 드라마 간접광고(PPL), 홈쇼핑 등의 미디어 커머스는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 중심의 유튜브 기반의 1인 미디어, 티몬라이브 (TVoN)형태의 라이브 커머스, 브랜디드 콘텐츠 등 새로운 유통채널로 진화하고 있다. '미디어커머스'란 미디어(Media)와 커머스(Commerce)를 결합한 합성어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의 전자상거래이다. 즉 미디어 콘텐츠를 상품 판매를 위한 판매 채널로 활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우리 생활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코로나19로 인해 여행, 공연, 여가활동, 식당, 교통운수, 교육 등 서비스산업의 피해가 특히 크다. 반면 온라인쇼핑, 온라인게임, 동영상서비스, 온라인교육, 재택근무 등 비접촉 환경에서 제공되는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코로나19로 인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공간을 피하고 옥외활동을 대폭 줄이면서 온라인 소비가 일상화되고 있다.이에 따라 사람들의 소비 습관의 변화가 생기면서 소비 산업에도 새로운 기회가 제공될 수 있다.26일 중국 증권회사 国泰君安证券(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