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렛츠런파크
제주도, 한라산 중턱 60km 승마길 조성
말(馬)산업 육성에 올해 179억원 투자

제주 한라산 중산간 지역의 목장길과 임도(林道) 등에 60km에 이르는 승마길인 ‘에코힐링 마로(馬路)’가 조성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말산업을 미래축산의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말산업에 총 179억2300만원을 투자해 레저.관광을 아우르는 말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되는 사업은 에코힐링 마로 조성을 비롯해, 경주마 생산육성, 말고기 식육화, 말 전문 동물병원 건립, 말 조련 및 승마거점센터 육성 등 47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우선 21억원을 투자해 한라산 중산간 지역의 목장길, 임도 등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여 승마길을 조성하는 에코힐링 마로를 올해말까지 총 연장 60㎞ 구간에 설치한다.
현재 말산업특구심사단 서류 및 현장평가가 진행 중으로, 조만간 3개소를 확정해 이달 중 실시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오름 산악형, 목장 초원형 등 수요자 중심의 테마별 마로를 개설하여 도내 산재되어 있는 승마장을 연계 운영해 나감으로써 지역 말 생산농가 소득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레저문화를 선도할 승마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6개 사업에 7억8400만원을 투자한다.
국제지구력승마대회, 전국승마대회 등 각종 대회를 개최하여 승마 대중화 전략을 추진해 나가고, 쾌적한 승마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 개보수 등 관련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 제주대학교에 말 전문 동물병원 건립공사를 본격 착수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