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렛츠런파크
렛츠런파크 서울, 5월 경마시행계획 발표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김학신)이 5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5월 중 경마는 총 5주 10일간 시행된다. 총 경주 수는 110경주이며, 이중 국내산마 경주는 71개, 혼합경주는 21개, 국산마∙외산마 통합경주가 18개다. 5월 중 특별경주 및 대상경주로는 JRA트로피(특)가 16일(토), 코리안더비(GⅠ)가 17일(일), 헤럴드경제배(L)가 24일(일) 열릴 계획이다. 특히 코리안더비(GⅠ)는 총상금 7억원의 올해 첫 최고등급 대상경주로 10월 대통령배(GⅠ)까지 같은 수준의 경주편성이 없어 관계자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일반경주의 경주 당 편성두수는 최소 7두에서 14두이며, 특별경주와 대상경주는 5두부터 편성 가능하다. 단, 오픈 경주의 경우 최소 5두에서 최대 16두까지 출전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경마시행계획은 경마정보 홈페이지(http://race.kra.co.kr)를 참조하면 된다.

렛츠럼팜 장수 지역노인 대상, 3년째 맟춤형 의료봉사 실시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목장장 신광휴)가 지난 18일(토)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료봉사를 위해 렛츠런팜 장수는 만성통증치료의 권위자인 안강 교수(안강병원 원장)가 이끄는 세움 의료봉사단을 초빙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 의료서비스를 위해, 렛츠런팜 장수는 마을별로 차량을 운행해 지역민들의 이동을 도왔다. 의료봉사에는 렛츠런팜 인근지역 노인 60여 명이 참여해 안강 교수가 이끄는 의료봉사단의 치료를 받았다. 2013년부터 3년째 장수목장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안강 교수는 현대의학과 자연 치유의학을 접목해 수술 없는 치료를 지향해, 특수 주사바늘을 이용해 통증유발의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주로 시행했다. 주로 노인들이 많이 앓고 있는 허리와 어께, 무릎 등의 만성통증을 치료했다. 렛츠런팜 장수 신광휴 목장장은 “렛츠런팜 장수는 지역 노인 분들에게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일들을 고민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제1기 「말산업 현장 통신원」 위촉식 개최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는 지난 18일(토) 「말산업 현장 통신원」 5명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마사회는 국내 말산업 현안과 민원사항을 파악하고 연구과제와 정책대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국내 말산업 분야에 관심이 많고, 관련 경험 및 지식이 풍부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말산업 현장 통신원」을 모집한 바 있다. 이들은 앞으로 임기 2년 동안 전국의 말산업 현장을 방문하며 생생한 현장 정보들을 수집함으로써 국내 말산업 성장 및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와 통신원 활동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말산업 현장 통신원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정립하는 등의 뜻 깊은 시간도 함께 가졌다. 위촉장을 수여한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 최귀철 소장은 “국내 말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한다”며, “말산업연구소가 추후 말산업 현장의 애로사항 및 민원사항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제1기 말산업 현장 통신원 여러분들이 활발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1기 말산업 현장 통신원들에게는 활동비 외에도 말산업연구소가 주관하는 각종 대내외 초청행사에 참석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렛츠런CCC 강남, 지역 교육시설 지원 발 벗고 나서
렛츠런CCC 강남(지사장 박한규)이 강남구청과 손잡고 교육시설을 지원하는 한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동아리 활동 공간 제공을 제공한다. 렛츠런CCC 강남이 청담동 소재 영동고, 청담초, 언북초 3곳에 총 4,40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해, 우수 인재 육성장학금(영동고), 교내 텃밭 조성(언북초), 방송장비 확충(청담초) 등의 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기부금 지원사업을 위해 청담동주민센터(동장 이상규)가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상규 동장이 언북초, 청담초 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사업을 발굴하고, 렛츠런CCC 강남에 지원을 요청한 것. 박한규 지사장은 “지역사회에 기부금 지원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향후 지사 소재 학교가 인재육성의 요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렛츠런CCC 강남 박한규 지사장은 오는 4월 17일(금) 각 학교 교장단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열고, 지난 해 총 30여억 원의 공사비를 투자하여 강남 최고의 문화 및 모임센터로 재탄생한 렛츠런CCC 강남의 주요 시설을 소개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동아리 활동 공간으로 무료 제공하는 등 시설활용 계획을 밝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