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은 23~24일 충북 단양군 대명리조트에서 허영 원장과 축평원 본부 및 지원의 CS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CS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축평원, CS리더 워크숍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은 23~24일 충북 단양군 대명리조트에서 허영 원장과 축평원 본부 및 지원의 CS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CS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4년도 우수 지원 사례 공유, 분임토의를 통한 고객만족도 및 국민체감도 향상 방안 도출, 외부전문가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서 축평원 CS리더들은 8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영주서·소백산 승마클럽, 업무 협약 체결
영주경찰서는 24일 오전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소백산 승마클럽과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승마체험을 통한 직원들의 인성 함양과 건강관리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 또 말 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상호 간의 발전을 위해 협력 관계 및 교류도 증진할 것으로 약속했다.

현대자동차 등대회, 장애·비장애 문화체험
현대자동차 등대회(회장 박재도)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안주용)는 26일 김해 대동면에 위치한 승마체험랜드와 통도사에서 장애아동과 함께하는 장애·비장애 통합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등대회 회원 20명과 장애아동 20명이 참여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말과 사슴 등을 직접 보고 만지고, 승마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접했다.

울산나눔회, 울산승마클럽 견학
울산나눔회(회장 이영곤)은 5월 9일 울산교육청의 교육 기부 협약에 따라 결손 가정 어린이들 75명을 초대해 울산경찰청 상황실견학과 사격 체험을 시작으로 울산승마클럽의 승마체험 및 승마 기초 교육 등을 받는다. 울산경찰청 직원들은 토요 휴무일에도 10명이 나와 함께 봉사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제주서 건강 홍보관 운영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김익수)는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수길)와 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지부(본부장 신향식)와 공동으로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건강홍보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건강홍보관은 오는 10월까지 2주에 1번씩 금요일마다 16회에 걸쳐 운영하며 금연 등록 및 상담, 구강검진, 고혈압·당뇨병 상담, 건강 개선 등을 지원한다.

도민 결의 대회서 말고기 시식 행사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5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9회 전국 장애인학생체전 및 제44회 전국소년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도민 결의 대회와 제주 선수단 출정식 및 자원봉사자 발대식 등을 개최한다. 어린이날은 맞은 이날 도립무용단 공연과 타악기 연주 공연, 광어맨손잡기, 아라동 딸기와 말고기 무료 시식 행사, 캐릭터월드 체험 행사 등이 진행된다.

경기도승마협회, 전국체전 대비 대표 선발
경기도승마협회(회장 김의종)는 제96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할 대표 선수와 말을 선발하기 위한 요강을 발표했다. 정기룡장군배와 광복70주년기념대회, 제32회 대통령기대회에서 일정 성적 이상(B부터 S-2까지) 상위 입상한 선수 순으로 마장마술, 중장애물, 대장애물 부문 대표 선수와 말을 선발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