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렛츠런파크
한국마사회, CEO와 고객의 만남 마련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CEO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고, 고객 참가자 공개모집한다. 오는 5월 23일(토)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될 고객과의 대화 ‘C2C[CEO to Customer] Talk’은 주제를 정하지 않고 한국마사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운영 전반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4월 24일(금)부터 시작한 공모는 5월 3일(일)까지 계속되며 각 사업장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3명, 수도권 렛츠런CCC에서 7명 총 10명을 선발해 10일(일) 개별 통보한다. 경마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사업장과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해 참석자를 선정한다. 참가자로 선정되어 C2C Talk에 참석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국마사회 정광섭 CS혁신단장은 “현명관 회장은 취임 때부터 ‘고객’을 강조해 왔다. 그간 다양한 채널로 고객의견을 수렴하고 경영에 반영하려고 노력했다”며, “이제 직접 고객을 만나는 자리를 마련해 더 생생한 목소리를 CEO가 직접 듣는다. 고객과 소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한국마사회 CS혁신담당 02-509-2624)

렛츠런파크 서울, ‘마사지역 새 명칭 & 품격향상 슬로건’ 공모전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김학신)이 시설물에 새 이름을 부여하고, 경마 종사자들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슬로건 제정을 위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난 24일(금) 시작된 공모전은 오는 5월 17일(일)까지 진행되며, 2개의 공모분야가 있어 ‘마사지역 새 명칭’에 지원하려면 마사지역, 조교사숙소, 기수숙소, 관리사숙소, 말수영장의 명칭을 제출하면 된다. ‘품격향상 슬로건’ 분야는 조교사, 기수, 관리사와 같은 경마관계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슬로건을 제출한다. 모집분야별, 명칭부여 대상별로 대상 1명에 20만원의 상금을, 우수상 3명에 10만원씩 총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한국마사회 홈페이지(kra.co.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에 명칭 혹은 슬로건을 기입해 이메일(kra1038@kra.co.kr)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22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수상자에는 개별적으로 연락한다. 중복된 명칭이 접수된 경우 접수순서로 수상 우선순위를 정하니 좋은 생각이 있으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서울경주자원관리팀 02-509-1606, kra1038@kra.co.kr)

렛츠런팜 장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도움의 손길
렛츠런팜 장수(목장장 신광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복지시설 4곳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렛츠런팜 장수 신광휴 목장장은 4월 25일(토) 목장 소재지 인근의 복지시설인 장수수양원, 훈훈한동네, 벧엘장애인의집, 밀알그룹 홈을 직접 방문하여 기관대표에게 각 15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렛츠런팜 장수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복지시설에서는 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노후 주방냉장고 교체, 저온창고 설치, 장애인 출입구 개선 등의 숙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렛츠런팜 장수는 2006년부터 매년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시설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기부금을 전달해왔다. 신광휴 목장장은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일등 사회공헌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전문기술·인력 활용 말생산농가 멘토링나서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말 전문기술과 인력을 활용한 생산농가 멘토링을 실시하고 인력지원 봉사 등 말산업 현장과의 적극적인 의사소통에 나서고 있다. 생산·사육 기술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생산농가를 위해 수의사와 장제사, 조련 전문가로 TF를 구성, 지난 4월 23일(목)부터 24일(금)에는 전남 장흥지역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망아지 치료, 번식검사 등 기술지원을 실시하였고 오는 4월 30일(목)과 5월 1일(금)에는 승용마 전문가를 대동하여 경북지역 경주마, 승용마 농가를 둘러볼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이상영 부회장은 “현장방문을 통해 말생산 농가가 필요로 하는 분야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고 한다.”며 “시행착오를 줄이는 말산업 멘토링 활동이야말로 한국마사회만이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이기 때문에 향후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마사회는 전국 말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마굿간 청소, 시설물 정비 등을 통해 농가의 일손을 돕는 한편 말 생산과 관련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이미 지난 4월 9일(목) 말산업육성본부와 제주지역본부 직원 70여명이 내륙지역과 제주지역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봄맞이 농가 대청소를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4월 30일(목)에도 전북, 경기, 제주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엄마 아빠 함께해요! 우리가족 마명짓기』 이벤트
한국마사회 말등록원(원장 박상대)이 어린이날(5월 5일 화요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리는 󰡔즐거움이 달리는 어린이 승마축제󰡕를 맞아 마명짓기 이벤트 『엄마 아빠 함께해요! 우리가족 마명짓기』를 실시한다. 13명을 선발해 대상 1명에 10만원, 우수상 2명에 5만원, 장려상 10명에 3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입상마명은 한국마사회에서 생산돼 교육용 등으로 활용되는 말들에게 부여된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응모지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고, 말혈통정보 홈페이지(http://studbook.kra.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도 있다. 마명은 한글표기 시 여백 없이 3~5글자여야 하며, 국어 및 외래어 한글표기법을 준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말혈통정보 홈페이지(http://studbook.kra.co.kr/) 공지사항을 참고할 수 있고, 입상마명은 5월 14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문의>한국마사회 말등록원 마명담당 02-509-1822)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