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영 발행인·김효섭 조교사·문세영 기수 참여해 전문 지식 제공

14일(목) 대고객 경마아카데미 열려
김문영 발행인·김효섭 조교사·문세영 기수 참여해 전문 지식 제공


광명·안양 일대의 경마팬이라면 경마스타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렛츠런CCC.광명은 오는 14일(목) 경마팬을 위한 특별한 경마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 초청된 경마 관계자는 총 세 명. 본사 김문영 대표를 비롯해 렛츠런파크 서울 김효섭 조교사와 문세영 기수가 그 주인공이다.

경마문화와 말산업저널을 발행하고 대한민국 말산업 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문영 대표. 기수 시절에는 황태자로, 조교사 전업 후로는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조교사로 부상한 김효섭 조교사. 명실공히 대한민국 기수계의 보통명사로 거듭나고 있는 문세영 기수의 만남은 벌써부터 세간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 명의 관계자는 각자의 분야에서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느끼고 깨달은 생생한 전문지식들을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강좌의 첫 테이프를 끊을 본사 김문영 대표는 작금의 한국 경마에 대한 성찰과 함께 우리가 추구해야할 비전을 제시하고, 불법 사설경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근 대한민국의 기간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말산업의 생생한 정보와 지식들을 제공하는 한편, 경마문화 발행인으로서 전문지 보는 법과 우승(적중)마를 고르는 팁까지 특별 전수할 전망이다.

뒤이어 강의를 진행할 김효섭 조교사는 마필 사양관리와 훈련 및 우승마 배양과정에 대한 과정을 이야기한다. 조교사의 필수 덕목인 마주와 기수와의 커뮤니케이션 형성은 물론 경주 선택과 기수 선정 방법 등 경마팬들이 궁금했던 경주의 뒷이야기를 소상히 전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문세영 기수는 특급 기수가 되기까지 겪은 인생 스토리와 동료 기수와의 재밌는 에피소드를 전해준다. 더불어 경주 중 경주마의 능력 안배와 우승과정에서의 경주 전개 방법 등 직접 체득한 금쪽같은 정보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계획된 강좌 내용 외에도 평소 궁금했던 부분이 있던 경마팬이라면 질의응답 시간을 이용해 질문이 가능하다.

평소에는 만나볼 수 없었던 경마계의 어벤져스를 만나고 싶은 경마팬은 14일(목) 렛츠런CCC.광명 6층 객장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강의 시작은 13시 30분이며 각각 1시간에서 30분 단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렛츠런CCC.광명 관계자는 “말산업에 대한 범국민적 이해와 제고를 위해서는 소통을 통한 공감이 절실하다고 생각했다.”며 “문화공감센터라는 명칭에 걸맞게 렛츠런 CCC.가 경마관계자와 팬 간의 소통을 위한 장을 마련해야한다고 판단해 이와 같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 “일시적인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연 2회에 걸쳐 시행 계획을 잡고 있다.”라며 “그동안 우리 경마를 사랑해준 경마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도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작 성 자 : 조지영 llspongell@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