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제주와 (사)제주도 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협회는 17일 제주경마공원에서 제주 관광 및 MICE 사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약정서를 체결했다.
윤명희 의원, ‘한국승마인 감사패’ 수상
새누리당 윤명희 의원이 경기도 말산업 육성과 승마대중화 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승마인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농업계 비례대표인 윤 의원은 말 산업특구 지정을 통해 이천시의 축산업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축산업이 경제성장의 신동력으로 발돋움 하는 복안을 가지고 노력해 왔다.

전북교육청, 토요 승마교실 운영
전북도교육청은 올해 4개 학교에서 ‘토요 승마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승마교실은 내달부터 연말까지 매주 토요일에 학교별로 2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북도교육청은 주변에 승마장이 있거나 현재 승마클럽이 있는 학교 등에 가산점을 줘 운영학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국재활승마학회, 재활승마 교육 실시
(사)한국재활승마학회가 ‘2015 재활승마 워크숍 실기’를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평택시 소재 레포필드승마장에서 실시힌다. 1박 2일간 총 14시간,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워크숍은 최명진 전 국가대표 감독과 이지영 삼성전자승마단 과장 등이 강사로 나서 마술 강습과 재활승마 강습 이론 등에 대해 강의한다.

백마산 승마장 엄정수사 촉구 기자회견
광주 백마산 헐값매각과 승마장 불법 허가와 관련해 환경단체와 주민들이 경찰의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어 파문이 확산하고 있다. 백마산승마장반대주민대책위와 광주환경운동 연합은 21일 오후 3시 광주 서부경찰서 앞에서 백마산 관련 각종 의혹과 관련 김종식 전 서구청장에 대한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주시설공단, 방학 특강 승마교실 운영
전주시시설관리공단이(이사장 김신)은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을 벗어나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방학특강’을 개설해 운영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전주승마장에서 초등학교 5학년 이상부터 초급 10회 승마교실을 운영하고 인공암벽등반에서도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며 야간 강습도 가능하다.

렛츠런파크 제주, 업무 협력 체결
렛츠런파크제주와 (사)제주도 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협회는 17일 제주경마공원에서 제주 관광 및 MICE 사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약정서를 체결했다. (사)제주도 중국어관광통역안내사협회가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렛츠런파크 제주 시설보완 및 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고, 협회는 관광객 유치를 위한 콘텐츠 개발 사업에 협조키로 했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