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제2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개최

사진은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이 2월 26일 전남 장흥군에서 ‘겨울 사료작물 봄 파종 연시회’에 참석한 장면.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통한 6차산업화를 지원하고자 ‘제2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을 열고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공모전 주제는 ‘소비자가 공감하는 농특산품 포장디자인’이며, 대상은 농촌마을에서 농업의 6차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사업자다.

응모 기준은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를 파악하고 지역 이야기와 농특산품의 매력을 포장디자인에 녹여내 지역 명품화와 소득 향상에 기여한 사례로서, 기능적으로나 시각적으로 독창적이고 차별성 있게 부각한 농특산품 포장디자인이다.

응모 시 참가신청서와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설명서, 포장재 실물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농업과학원 누리집(www.naa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촌환경자원과(전화 063-238-2663)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한 포장디자인은 서면과 실물 심사를 통해 주제 적합성과 자율성, 창의성, 상품성, 완성도, 효과성을 검토한 뒤 5월 16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등 총 11개 작품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공모전 수상작과 함께 포장디자인 분야 우수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6월 8일부터 19일까지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우수기획전’도 열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촌환경자원과 안옥선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우수 사례를 다각도로 발굴하고 농업 현장에 확산해 농업인의 디자인 의식 향상과 농업의 6차산업화 촉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이 2월 26일 전남 장흥군에서 ‘겨울 사료작물 봄 파종 연시회’에 참석한 장면.

이용준 기자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