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초, 승마 체험 교육 실시
경기도 수원 신풍초등학교(교장 임종석)가 9·10일 양일간 `우리는 리틀 정조` 승마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경기도교육청 지정 자율학교 운영과 연계한 특성화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것으로 신풍초는 2013년부터 3년째 수원화성가치계승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학생 298명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해 `오감체험`과 `호연지기`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현장 통신원 모집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말산업현장통신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소셜미디어 활용 중인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월 1회 ‘말산업 현장 체험 활동’ 보고서 제출, 개인 소셜미디어 게시 및 홍보, 말산업 현장 통신원 간담회 참석 등 활동을 한다. 월별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말산업연구소 주관 행사 초청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위촉 기간 내 우수 통신원 선정해 상금 및 기념품도 제공한다.

함안군, 가야초 유소년 승마단 창단
경남 함안군(군수 차정섭)이 14일 가야초등학교체육관에서 가야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열었다. 국비 3000만 원, 도비 900만 원, 군비 2100만 원 등 총 사업비 6000만 원이 투입돼 지난 4월 창단한 유소년 승마단은 가야초 3·4학년 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부터 주 3회 전문적인 승마강습을 받아왔으며 10월에는 전국 유소년 승마대회에 출전할 계획이다.

충주 성심맹아원, 재활승마 프로그램 운영
충주 성심맹아원(원장 윤정선)이 시각 장애인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재활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 사업으로 선정돼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성심맹아원 시각장애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천등산 승마클럽에서 매주 수요일 진행되며 12월까지 운영한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승마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치료 승마와 강습 승마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칠곡군·성덕대 장애 아동 재활치료 협약 체결
경북 칠곡군(군수 백선기)과 성덕대학교(총장 윤지현)가 16일 칠곡군청에서 승마를 통한 장애 아동의 재활치료에 대한 관·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재활승마를 통해 칠곡군 관내 장애 아동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재활치료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칠곡군은 협약을 통해 재활치료뿐만 아니라 재활승마분야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에도 합의했다.




▲농림축산식품부

(2016. 6. 20일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장 김종철


▲농촌진흥청

(2016. 6. 15일자)
△국립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 논이용작물과장 오명규

(2016. 6. 20일자)
△국립농업과학원 농업생명자원부장 장승진

작 성 자 : 황인성 gomtiger@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