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이사회 열어…협회 정상화 방안 등 논의

대한승마협회(회장 대행 조한호)가 13일 서울 송파구 KUSF회의실에서 제2차 이사회를 열고, 협회 정상화 대책 등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는 총 17명의 중 13명의 이사가 참석해 성원이 된 가운데 박상진 회장의 사임으로 인해 공백 상태인 대한승마협회장에 대한 보궐선거 논의가 있었다. 참석 이사 전원의 동의로 오는 4월 27일을 보권선거일를 실시하기로 했다. 회장선거와 관련한 선거인 수 배정, 선거인 후보자 구성 등 세부사항은 선거관리위원회가 대한체육회와 협의를 통해 확정하기로 했다.

지난해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통합 회장을 뽑는 과정에서는 기존 대의원 총회가 아닌 대의원, 각 시도협회 임원, 선수 대표, 심판 대표, 동호인 대표, 지도사 대표 등 101명으로 구성된 선거인단에 의해 선거가 실시됐다. 당시 다수의 구성원이 참여하는 선거가 치러져 상당한 호응을 받았던 만큼 이번 선거인단 구성은 어떤 형태를 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직 선임되지 않은 각 위원회 구성에 대한 의결도 있었다. 대한승마협회 내 아직 미선임된 위원회는 경기력향상위원회, 생활체육위원회, 심판위원회, 체육지도자자격검정위원회, 선수위원회 등이다. 이사회에서 경기력향상위원회의 일부 위원의 변경 선임을 의결했으며, 나머지 위원회는 회장 직무대행에게 위임했다.

아울러,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최대 축제인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최에 대한 의결도 진행됐다. 의결 결과 장소는 개최지인 제주특별자치도에 있는 제주대학교 승마장으로 결정됐으며, 심판의 배정은 추후 생활체육위원회가 구성된 후 심의하기로 했다.

▲대한승마협회는 13일 서울 송파구 KUSF회의실에서 제2차 이사회를 열고, 협회 정상화 대책 등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공석인 대한승마협회장을 뽑는 보궐선거는 4월 27일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지난 2월 28일 열린 2017년 정기 대의원 총회 모습.

황인성 기자 gomtiger@krj.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