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원서 접수…6월 최종 합격자 발표

▲서울지방경찰청이 31일까지 서울경찰기마대에서 복무할 의무경찰을 모집한다(사진 출처= 대한민국 의무경찰 홈페이지).
승마 특기를 살려 서울경찰기마대에서 복무할 의무경찰을 모집한다.

서울지방경찰청(청장 김정훈)은 우수한 승마술을 지닌 현역 입영 대상자를 대상으로 의무경찰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경찰 주요행사와 각종 국내외 문화행사에 투입되며, 국민 친화적 기마 순찰을 통해 경찰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된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 30세 이하의 병역을 필하지 아니한 대한민국 남자로 병적상태 상 제1국민역, 현역병 입영대상자 등 지원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승마 관련 학과 졸업 또는 재학생, 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1차 의무경찰 시험과 2차 실기시험을 실시한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병무청 징병검사 결과 통보서·승마관련자격증 및 졸업(재학)증명서, 경기실적증명서 등이다. 제출된 서류는 일제 반환하지 않는다.

1·2차 시험 합격자 가운데 적정 인원을 선발해 6월 대한민국 의무경찰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한다.

한편, 1946년 발족한 서울경찰기마대는 70여 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경찰 대표 부대로 각종 문화 행사 지원은 물론 서울 관내 관광특구 기마 순찰 등을 통해 시민에게 친근한 서울경찰의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이 31일까지 서울경찰기마대에서 복무할 의무경찰을 모집한다(사진 출처= 대한민국 의무경찰 홈페이지).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