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문화공감센터는 6월 15일 회의실에서 청소년 단체인 국제청소년연합 인천지부에 사랑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인천부평, 저소득가정 수학여행비 지원
인천부평 문화공감센터(지사장 박우일)는 6월 14일 부평구 저소득가정 초·중학생 150명이 즐거운 수학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수학여행비 지원금 1,500만 원을 부평구(구청장 홍미영)에 전달했다.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부평구 저소득가정 초·중학생 수학여행비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2016년까지 총 1,265명 학생이 후원을 받았다.

18일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6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응급활동의 원칙과 요령, 응급구조 안전수칙을 숙지하는 한편 심장 압박 실습을 했다.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 박우일 지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부평의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응급 상황에서 대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중구, 국제청소년연합에 후원금
인천중구 문화공감센터(센터장 유성언)는 15일 회의실에서 청소년 단체인 국제청소년연합 인천지부에 사랑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6월 28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지는 ‘세계 거장들과 함께하는 그라시아스 합창단 특별 콘서트’를 관람하는 중구 관내 아동센터, 다문화가정, 청소년쉼터, 복지학생 등에게 쓰일 예정이다.

천안, 사회복지법인 등 5개 단체 기부금 전달
천안 문화공감센터(센터장 황규환)는 15일 사회복지법인 한빛인 등 5개 단체에 기부금 1,700만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충남시각장애인협회 500만 원, 사회복지법인한빛인 400만 원, 천안시장애인보호작업장 300만 원, 성정종합사회복지관 300만 원, 그라시아스합창단 200만 원이며 발달장애인의 여가생활지원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문화공연지원 사업 등에 사용한다.

황규환 센터장은 “기부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가 밝아지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작으나마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리, 지역아동센터에 기부금 전달
구리 문화공감센터(센터장 양진규)는 16일 구리마을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학습교육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양진규 센터장, 유영삼 과장, 구리시 무한돌봄과 박종애 드림스타트팀장 등 참석해 구리시 지역사회와 아동의 복지 증진 및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수원, 대한노인회에 1000만 원 기부
수원 문화공감센터는 어르신들의 여가 선용과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써 달라며 15일 대한노인회 수원시 권선구지회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 권선구지회는 기부금을 어르신 생활체육 장비 구매, 한궁프로그램 운영지원, 애국심 함양을 위한 태극기 보급사업 등에 사용한다.

▲인천중구 문화공감센터는 6월 15일 회의실에서 청소년 단체인 국제청소년연합 인천지부에 사랑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미숙 기자 mslee0530@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