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어울림 문화 축제 개최
천안 문화공감센터(센터장 황규환)는 지난 20일 문화공감센터 회원과 지역주민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렛츠런 천안 문화공감센터 어울림 문화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센터회원의 노래, 댄스, 사물놀이, 한국무용, 우쿨렐레, 통기타, 하모니카 연주 등 다양한 공연 외에 캘리그라피, 자수, 꽃꽂이, 서예, 문인화 작품전시 등 회원들의 넘치는 끼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이밖에 국가중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박찬종 충남지회장의 비나리 공연 및 조유진 춤사랑 대표의 북춤 등 찬조공연도 함께 열렸다.


강북, 강북구청에 태극기 꽂이 기증
강북 문화공감센터(센터장 안계명)는 21일 서울 강북구청에 스테인리스 태극기 꽂지 1만 400개(약 2496만 원 상당)를 기증했다.

10월 국경일인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을 앞둔 가운데 ‘나라사랑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기증식에는 안계명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 본부장, 이대민 부센터장을 비롯해 박남구 행복나눔강북푸드뱅크·마켓 소장, 강북구 통장연합회, 박겸수 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안계명 센터장은 “강북구의 ‘나라사랑 전 가정 태극기 달기 운동’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렛츠런 강북문화공감센터는 지속적으로 강북구의 태극기 달기 운동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마을길 가꾸기 봉사활동 열어
대구 문화공감센터(센터장 송규호)는 제 3차 `렛츠런 Angels Day`를 맞아 인근 지역 마을길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구 가창면 냉천리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작은 쓰레기 줍기부터 마을길 예초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인근 주민들은 "무성해진 잡초를 보고 있노라면 마음까지 답답해지는 것 같았는데 이렇게 예초작업을 해 놓으니 내 속이 후련해지는 것 같다. 한국마사회 대구지사에 고맙다"고 전했다.

▲천안 문화공감센터는 지난 20일 문화공감센터 회원과 지역주민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렛츠런 천안 문화공감센터 어울림 문화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황인성 기자 gomtiger@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