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할로윈 좀비런 페스티벌’ 성공적 개최…‘렛츠런 북앤아트페스티벌’도 진행

▲국내 최대 규모의 이색 레이스 페스티벌 ‘2017 할로윈 좀비런 페스티벌’이 10월 28일 토요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려 5천여 명의 참가자가 모였다.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말 대신 좀비들이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이색 레이스 페스티벌 ‘2017 할로윈 좀비런 페스티벌’이 10월 28일 토요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려 5천여 명의 참가자가 모였다. 특히 이번 좀비런은 국내 할로윈 시즌에 가장 많은 봄비와 러너를 만날 수 있었다.

‘좀비런’은 국내 최초로 ‘좀비’를 테마로 한 이색 마라톤으로 특수 분장을 한 ‘좀비’와 ‘러너’가 3km의 구간을 달리며 즐기는 추격 레이스다. 실감 나는 특수 분장을 한 좀비 떼와 다양한 장애물, 타임어택, 로맨스 구간 등이 펼쳐졌으며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참가자인 러너에게는 생명띠, 네임카드, 스티커, 메달, 야광팔찌, 보조 백팩이 기념품으로 지급됐다. 현장 유료 분장소에서는 조커, 할리퀸, 상처, 좀비 등 특수 분장을 직접 받고 할로윈 분위기를 낼 수 있었다. 행사 후에도 축제의 열기는 식지 않았다. 강남의 클럽 2곳에 마련된 애프터 파티를 무료로 즐길 수 있었고 사전 예매자에 한해 클럽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됐다.

한국마사회는 좀비런 참가자들을 위해 낮부터 밤까지 온종일 할로윈데이 및 가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20·30세대를 위한 3D 승마체험, 스마트 베팅체험존 등을 갖춰놓은 놀이공간 ‘놀라운지’, 말 생태 탐방 프로그램 ‘시크릿 웨이 투어’ 등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행사 시작 이전 입장 고객이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존에서 게임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이색 레이스 페스티벌 ‘2017 할로윈 좀비런 페스티벌’이 10월 28일 토요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려 5천여 명의 참가자가 모였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또한, 11월 12일까지 주말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렛츠런북앤아트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렛츠런북앤아트페스티벌’은 주로 내 공원에서 매직쇼, 버스킹공연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중고서적과 음반이 있는 북 페스티벌, 수공예품을 제작·판매하는 아트마켓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마술협회가 주관하는 매직쇼가 곳곳에서 벌어지고 인디밴드의 버스킹공연도 볼 수 있다. 포니 등 살아있는 말들도 볼 수 있고 승마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가상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헌책방연합회에서 중고서적과 LP, CD 등을 전시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다. 아트마켓에서는 30여 개의 공방이 들어와 수공예품을 선보인다.


▲11월 12일까지 주말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렛츠런북앤아트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박수민 기자 horse_zzang@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