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청렴 문화 확산 위해 ‘윤리청렴위크’ 운영
한국마사회는 5일부터 9일까지 대내외 윤리 청렴 공감과 소통을 위해 ‘2018 윤리청렴위크’를 시행한다. 청탁금지법과 임직원 행동 강령을 쉽고 재밌게 이해하도록 연극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시행했고 청렴 상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윤리 청렴 퀴즈대회’, 임직원이 참여하는 ‘윤리 청렴 슬로건 공모’, 청탁금지법 정착 및 제도적 인프라 확립을 위한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청렴 옴부즈만 공동회의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내부 윤리 청렴 실천 의지 강화를 위해 임직원이 직접 윤리 청렴 메시지를 적어 트리를 만드는 등 이색 체험 행사를 마련해 인기를 끌었다.

렛츠런파크 제주에 조교사협회 창립
렛츠런파크 제주 조교사협회(회장 고영덕)는 9월 6일 제주 애월읍에 있는 렛츠런파크 제주 조교사협회 사무실 앞에서 창립 기념식을 열었다. 행사는 식전 행사, 테이프 커팅, 간판 제막, 회장 인사말, 축사, 기념 촬영 및 오찬 순으로 진행했다. 지난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마필관리사 두 명이 목숨을 끊은 사건으로 원인이 조교사 개별 고용에 따른 고용 불안 문제가 나와 조교사협회 설립을 통해 말관리사들을 집단 고용했다.

전주시설공단, 전북대 동물의료센터와 업무 협약
전북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전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센터장 박철)와 전주승마장 말 건강 유지 및 학술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2년 동안 전주승마장 말 진료와 치료, 응급 상황 공동 대처, 학술 연구용 말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성환 이사장은 “전문기관의 체계화된 말 관리로 전주승마장 말의 건강을 유지함으로써 승마장이 더 활성화되고 시민들이 즐거운 승마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제천 봉양초, 방과 후 승마 교육 시행
충북 제천시 봉양초등학교(교장 윤영희)는 9월 4일부터 수요일마다 방과 후 시간에 활성화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승마 교육을 한다. 봉양초에서는 지난해부터 아이들의 리더십 함양과 다양한 경험 제공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이 학교운동장에서 승마를 배운다. 3학년 한 학생은 “언니, 오빠, 동생 그리고 친구들과 다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재미있다. 내가 말의 주인이 된 것 같고 말이 나와 함께 움직이는 게 신기하다”고 말했다.

[부고] 김종길 한국마사회 부회장 모친상
변정례 여사 별세. 김종길(현 한국마사회 부회장, 전 무등일보 부국장) 모친상
발인: 9일(일) 오전 9시 장성 장성읍 산림조합장성장례식장
장지: 장성 북일면 오산리선영

[동정]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회장 장녀 결혼 피로연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회장의 장녀 결혼 피로연을 9월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제주오리엔탈호텔 2층 연회장에서 진행한다. 김창만 회장의 장녀 장소연 씨는 Schegg Thomas·Maja 씨의 장남 일리아스 씨와 결혼한다.

▲한국마사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등급을 차지했다. 올해는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을 비전 슬로건으로 제정하고 반부패·청렴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다. 사진은 청렴 연극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하는 모습(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