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주제로 진행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아이뉴스24가 창간 19주년을 맞아 3월 28일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아이포럼 2019’를 개최한다.

‘아이포럼 2019’는 최근 쟁점인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 커뮤니케이션 혁신, 초연결 시대 신(新) 고객가치 창출 전략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개막 세션에서는 테크놀로지와 마케팅 트렌드 전문가인 이의훈 카이스트 기술경영학과 교수가 기조연설을 맡아 4차 산업혁명과 마케팅의 신 조류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 김형택 디지털리테일컨설팅그룹 대표는 고객, 채널, 기술의 변화에 따른 올해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를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 고객 경험 통합관리,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접근 전략을 소개한다.

이구환 데일리블록체인 부사장은 ‘블록체인이 몰고 올 마케팅 혁명’을 주제로, 강성진 펑타이코리아 그룹장이 ‘4차 산업혁명을 일상으로 바꾼 중국의 3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중국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강연한다. 세션 말미에는 이의훈 카이스트 교수를 좌장으로 강연자들의 주제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증권가의 미래학자’로 불리는 홍성국 혜안리서치 대표가 ‘수축사회의 도래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디플레이션 속으로’, ‘인재vs인재’, ‘세계가 일본된다’ 등 미래 예측서를 잇달아 저술해온 홍 대표는 최근 미래를 이해하는 새 키워드로 ‘수축사회’라는 책을 써 주목을 받고 있다.

두 번째 세션에서 장정훈 데이터리셔스 비즈니스 컨설팅 팀장은 감(感)이 아닌 데이터에 따른 서비스 디자인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서 세계적 그룹으로 성장한 방탄소년단(BTS)의 성공 비결을 알려줄 ‘BTS 마케팅’과 뉴미디어 시대에 따른 콘텐츠 마케팅 성공전략이 다뤄진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삼성전자, KEB하나은행 등 초연결 시대에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들이 현장감 있게 소개될 예정이다.

아이뉴스24 관계자는 “아이포럼 2019를 통해 대한민국 기업들이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찾아 글로벌 톱 기업으로 우뚝 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뉴스24 주최 중소기업벤처부, 한국마케터협회 후원인 ‘아이포럼 2019’는 등록비 11만 원으로 3월 27일까지 사전등록 시 10만 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아이뉴스24 비즈니스전략실(02-334-7114)에 하면 된다.

안치호 기자 john337337@horsebiz.co.kr
-Copyrights ⓒ말산업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