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2019년 하반기 전 국민 승마체험 사업 참여 승마시설 공모
상반기 운영방식과 달리 체험 희망자 선택으로 강습 시설별 규모 등 결정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한국마사회는 승마에 대한 대외 인식 전환 및 관심도 제고와 말 수요 확대 및 승마 대중화에 주요 역할 수행을 위해 2019년 하반기 전 국민 승마체험 사업 참여 승마시설을 공모한다.

한국마사회는 전 국민 승마체험 사업으로 국민에게 승마 강습 일정 비용 지원 및 관리를 통해 부담 없이 승마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 제공하고 승마시설에는 승마강습 희망 인원 배정 및 사업 관리 통해 국민 눈높이의 상품·서비스 공급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조력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업은 9월부터 12월까지 만 18세 이상부터 만 65세 이하 일반 성인 개인과 단체 4,400여 명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센터가 선정한 전국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선정된 승마장은 일반인 대상 초급·중급반 승마 교실과 사회 공익 안전 부문 종사 공무원·교사 대상 초급 승마 교실을 운영하게 된다.

하반기에는 상반기와 달리 한국마사회가 사업장 및 정원을 먼저 조정·배정하지 않는다. 한국마사회는 승마시설이 제출한 강습 일정을 그대로 강습생에게 우선 공지한 후 강습생의 신청 결과에 따라 강습반 규모를 이후에 조정할 예정이다.

사업 세부 일정은 6월 1일부터 8일까지 호스피아에서 사업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해 제출서류와 승마체험센터 이메일로 보내면 6월 15일 호스피아에 선정 결과가 공지된다. 6월부터 8월까지 사회공익승마 체험자 신청을 받아 8월 중 강습생 선정 공지가 나오며 8월 14일부터 23일까지 전 국민 승마체험 체험자 신청을 받아 8월 29일에 선정 강습생을 공지한다. 8월 26일에 사업 설명회가 열린 후 9월부터 하반기 승마체험 사업이 진행된다.

한국마사회 승마체험센터 관계자는 “한국마사회가 임의 배정했던 상반기 운영방식과 달리 하반기는 체험 희망자의 선택으로 강습 시설별 규모 등이 결정된다”며, “제출한 희망 강습 일정은 별도 조정 없이 체험자에게 그대로 공지되며 체험자가 직접 판단하고 선택하게 해 많은 체험자가 선택한 승마시설은 비율에 맞게 많은 강습반을 개설하고 수요가 적은 승마시설은 줄이는 방식으로 사업 규모를 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참여 사업장 선정 방법 및 기준, 인원 배정 예시, 강습커리큘럼 및 연습코스, 강습비 책정 및 청구 방법 등 자세한 사항과 기타 문의는 한국마사회 승마체험센터에 전화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2019년 하반기 전 국민 승마체험 사업 참여 승마시설을 공모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한국마사회는 2019년 하반기 전 국민 승마체험 사업 참여 승마시설을 공모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