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마사회 ‘KRA 인터넷 명예기자 6기’ 모집
KRA 한국마사회는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 온라인 홍보 프로그램인 ‘제6기 KRA 인터넷 명예기자’를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 ‘2011 KRA 인터넷 명예기자’의 운영기간은 오는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2개월간이며, KRA 인터넷 명예기자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은 7.1부터 7.15일까지 명예기자 모집 홈페이지(www.krareporter.co.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서류심사로 ▲경마, 승마, 마문화 등 한국마사회 관련 블로그 포스팅 1건 ▲대중문화·예술·스포츠 등 자유주제 블로그 포스팅 1건을 지원서와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KRA 한국마사회와 관련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활동, 팀별 미션활동, 사회공헌활동 및 국내 경마산업견학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내용에 따라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우수자에게는 해외경마 탐방기회가 제공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올해로 6회째 운영하는 KRA인터넷 명예기자의 전통을 이어 말산업 파워블로거 및 KRA 서포터즈로 양성할 것”이라며 “이외 다양한 지원계층(직업·나이·성별 등)을 고려해 팀별 미션활동 및 기타 프로그램을 운영해 馬문화를 함께 즐기고 나눌 계획”이라고 전했다.

미국 올해도 삼관마 탄생 무산
2011년 5월 21일 미국 핌리코 경마장에서 개최된 제 136회 프리크니스 스테익스에서 ‘새클포드(Shackleford)’가 ‘애니멀킹덤’(Animal Kingdom)을 1/2마신 차이로 제치고 우승했다. 프리크닉스 스테익스는 켄터키더비, 벨몬트 스테익스와 더블어 3관(Triple Crown)경주로 불린다. 올해 켄터키더비 우승마로서 이번 경주 최고 기대마였던 ‘애니멀킹덤’(Animal Kingdom)은 막판 놀라운 추입력으로 승부에 나섰으나 1위 ‘새클포드(Shackleford)’의 끈질긴 뒷심을 넘지 못하고 아쉽게 2착에 그침으로써 올해도 3관마의 탄생은 무산됐다. 참고로 미국 3관마는 1978년 ‘어펌드’(Affirmed) 이후로 탄생하지 않고 있다.

한국마사회 청렴거울(청렴자가진단제도)제 시행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은 임직원 스스로 청렴수준에 대해 정기적으로 자가 진단함으로써 업무청렴성을 스스로 돌아보게 하여 청렴한 조직문화를 구현하고자 청렴자가진단제도인 ‘청렴거울제’를 시행한다. ‘청렴거울제’는 KRA의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사내 인트라넷 접속시 국민권익위의 청렴도 자기평가용표와 행동강령 등을 마사회 실정에 맞게 작성한 10가지 체크리스트에 대해 자가진단을 하고 그 결과를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마사회 외국인 재결위원 채용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은 경마의 공정성을 제고하고 경마수준을 국제화하기 위해 외국인 재결위원을 채용한다. 이번에 채용되는 외국인 재결위원은 미국인 Billy Lee Williams(남, 49세)로 현재y 리노이주 재결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시건주 재결위원과 조교사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재결위원이다. 한국마사회 3번째 외국인 재결위원인 Billy Lee Williams는 6월말 입국하여 7월초부터 근무할 예정이다.

서울경마공원에서 ‘KBS 열린 음악회` 개최
농협 창립 50주년 기념 ‘KBS 열린 음악회’가 6월 2일(목) 저녁 6시부터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다. 한국마사회와 농협이 공동주최하고 있는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바로마켓’이 열리는 서울경마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KBS 열린 음악회’는 인기가수 장윤정과 보헤미안 싱어즈 등 최고의 가수들이 출연하며 농업인 및 일반시민 2만명과 농어업인 단체장 등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