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호스 나들이 행사
- 송도해수욕장서 기획행사 개최 ‘미니호스 나들이 행사’·‘길거리탁구 행사’
- 부경경마공원, 12일 락밴드 ‘노브레인’ 등 대형가수 공연

부경경마공원(본부장 이종대)이 절정을 향해 달리고 있는 휴가철을 맞아 부산 송도해수욕장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일(토)과 12일(일) 양일간 송도해수욕장 메인해변에서 펼쳐질 이번 이벤트는 부경경마공원의 대표적인 기획행사인 ‘미니호스 나들이 행사’와 ‘길거리탁구 행사’이다.
미니호스 나들이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동물인 ‘말’을 보다 가까이 접해볼 수 있는 행사로, 미리 설치된 부스에 귀여운 미니호스와 함께 사진을 촬영한 뒤 곧바로 종이액자에 넣어진 사진을 받는다. 뿐만 아니라 사진촬영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또 다른 미니호스에게는 당근이나 각설탕 등 말이 좋아하는 먹이를 직접 줄 수 있는 ‘먹이주기 체험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경마공원 체험행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길거리탁구가 2011년도 부산경남공원 상륙에 이어 ‘송도해수욕장’ 메인해변에 뜬다. 공식 명칭은 “부산경남경마공원과 서구청이 함께하는 ‘송도해변 막무가내 탁구대회’”이다. 길거리탁구에는 세숫대야, 프라이팬, 파리채, 주전자뚜껑 등 생활도구가 등장해, 큰 웃음과 관심을 함께 한다.
이번 기획행사는 송도해수욕장을 관리담당하고 있는 부산시 서구청(구청장 박극제)의 ‘러브콜’이 있었다. 서구청은 매년 해수욕장 개장시즌에 맞춰 ‘민간참여관리제’(해수욕장의 편익시설 구매-운영에 지역기업을 참여시키는 사업)의 사업파트너로 부산경남경마공원과 교류를 해왔는데, 경마공원을 찾은 업무담당자가 ‘미니호스 나들이’와 ‘길거리탁구’ 기사를 접하고, 러브콜을 보냈고, 부경경마공원 담당자는 대한민국 1호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상징성을 감한, 적극적인 검토 끝에 이번 이벤트 행사를 시행하게 된 것이다.
한편, 12일(일)에는 인기 락 밴드인 ‘노브레인’을 초청해 부경경마공원에서 뜨거운 공연을 개최한다. 노브레인은 대표곡 ‘넌 내게 반했어’와 ‘여름’ 등 약 30분에 걸친 공연으로 경마공원을 찾은 경마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권순옥 취재부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