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이혁 기수 호주원정 경주 5승 질주
서울경마공원의 이혁(25세) 기수가 호주 원정경주에서 한국 기수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지난 10월 27일(토, 현지시각) 호주 퀸즈랜드주 골드코스트(Goldcoast) 경마장에서 열린 1200m 7경주에서 스피딩드레곤(SPEEDING DRAGON)에 기승한 이혁 기수는 빠른 스타트로 선두권에 자리 잡은 이후 막판 뒷심으로 호주 원정 5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지난 9월 8일 호주 퀸즈랜드주로 경마연수를 떠난 이혁 기수는 호주 경마 데뷔전인 9월 15일 첫 승을 신고하면서 호주 경마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지금까지 22전 5승을 기록하며 호주에서의 한국기수들의 우수성을 입증 하고 있다. KRA경마교육원은 2009년부터 수습기수를 대상으로 미국 등 경마선진국 경마대회 참가를 통한 국제적 수준의 기승술 습득과 한국경마의 국제화를 위해 ‘경마 선진국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연수는 경마교육원 4학년인 서승운, 이아나, 이혁, 유광희, 정동철 등 5명의 수습기수들로 3개월간 순차적으로 미국과 호주에서 선진경마를 체험하고 있다. 수습기수 중 가장 먼저 연수를 떠나는 서승운 기수가 미국경마에서 3승을 기록한데이어 이혁 기수가 호주경마에서 승전보를 전하며 한껏 고무되어 있는 분위기다. 이혁 기수는 지난해 8월 서울경마공원에서 데뷔한 이혁기수는 지난 2월 아버지 이희영(51) 조교사가 관리하는 경주마와 함께 출전, 아버지를 통산 500승의 사령탑으로 올려놓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국 기록은 통산 247전 22승 2위 14회 복승률 14.6 %를 기록하고 있다.

"당신의 ‘클릭’이 미얀마 어린이의 힘이 됩니다!".... 한국마사회, 말춤 플래시몹 영상 공개
지난 20일(토) 서울경마공원에서 열린 미얀마 어린이 1억 성금 모금 `말춤 플래시몹` 행사의 영상이 유투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월드투게더가 주최하고 KRA 한국마사회가 후원한 이번 프로젝트는 말춤 플래시몹 동영상을 유투브에 업로드 해 조회수가 100만건이 넘으면 KRA 한국마사회가 월드투게더에 1억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말춤’에 ‘사회공헌’을 접목시킨 행사로 화제를 모았다. 본 영상에서는 ‘가짜 싸이’등 독특한 분장을 한 300여명의 참가자를 비롯해서, 유도 메달리스트 김재범, 조준호의 말춤, KRA 승마단이 말 위에서 말춤을 추는 진귀한 장면을 만날 수 있다. 한국마사회 마케팅팀 관계자는 “클릭 한 번으로 100원이 적립된다. 클릭으로 모아주신 정성은 미얀마 어린이들의 식수개선을 위한 사업에 활용되므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투브 동영상 : http://youtu.be/ju7EL75Knl8

서울경마공원, 11월 경마전문가강좌 시행
서울경마공원은 11월간 매주 일요일 경마 전문가 강좌를 실시한다. 강의 장소는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센터(키즈프라자 내)이다. 4일(일) 첫 강좌에는 ‘제8회 경남도지사배 대상경주 풀어쓰기’라는 주제로 양한묵 리빙TV 해설위원이 진행한다. 11일(일)에는 양대승 리빙 TV해설위원이 ‘편성과 전개로 풀어본 대통령배’ 라는 타이틀로 강의하며, 18일(일)에는 윤성호 경마팀 차장이 ‘핸디캡 중량은 어떻게 결정되는 가’라는 주제로 경마팬들의 핸디캡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25일(일)에는 최영 방송해설위원이 ‘2세 최강말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서울경마공원 제3차 유료 승마강습생 모집
KRA 서울경마공원(본부장 김병진)은 오는 11월 10일(토)부터 12월 16일까지(일) 진행되는 제3차 유료 승마강습의 강습의 「주말반」을 모집한다. 강습과정은 초급(오전반)·중급(오후반) 과정별 각 12일이며 강습료는 60만원이다. 강습은 주2일(토·일요일)간 서울경마공원 승마장에서 진행된다. 강습희망자는 담당부서에 신청현황 문의(02-509-1727/1673) 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팩스(02-509-1679)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ra.co.kr>서울경마공원>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PC 나눔으로 소외계층 정보 나눠요” KRA 한국마사회, IT 자산 426대 기증
KRA 한국마사회(회장 장태평)은 31일(수) 서울경마공원 본관에서 정보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한국 IT복지진흥원과 한국장애인문화협회에 PC, 프린터, 노트북, 스캐너 등 IT자산 426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한국 IT복지진흥원과 한국장애인문화협회는 사회 취약계층에게 PC지원 및 교육 사업을 전문적으로 해온 비영리 민간단체로 이번에 기증한 불용 컴퓨터는 서울어머니학교, 강북장애인보호작업장을 비롯해서 전국에 있는 사회복지단체에 보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마사회는 2014년까지 향후 3년간 총 1000대의 IT자산을 기증하는 ‘KRA 나눔IT 1000대 기증 프로젝트’를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IT운영팀 관계자는 “IT자산 재활용을 통해 폐기 비용도 감소시키고 정보 빈곤계층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통해 정보 불평등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싶다.”면서 “향후에도 불용IT 자산 기증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