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 금요경마 [부산] 레이스 종합정보

단(쌍)승식 기대마

양대인 전문위원

3경주 ⑨선더클라우드
체구가 상당히 왜소하다. 하지만 근성과 투지력은 아주 좋다. 특히 편성에 따라 선행과 추입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장점이 있다. 직전 준우승으로 이번에는 우승 노린다.

5경주 ②매직위스퍼
기본 능력은 탄탄하다. 경주력을 쌓을수록 안정감이 돋보이고 있는데다 최근 우승과 준우승을 번갈아 가면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인코스 유리함으로 우승 챙긴다.

11경주 ③행복한함안
데뷔 후 순위를 벗어나 본적이 없을 만큼 안정감을 주는 준족이다. 또 발 빠른 강점으로 경주를 주도하면서 결승선 까지 뺑 돌아 버릴 공산이 크다.

복승식 축마(2위이내)

상구 전문위원

5경주 ⑤마하메루
최근 급격히 걸음 늘어나고 있는 마필로, 직전 경주 1200거리 출전해 끝걸음 여력 남기고 승군전 거리 늘려 출전하고 있지만, 늘어난 거리 유리해 상승세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7경주 ②비케이하나
직전 승군전에서 빠른 추진력으로 선두권 공략 후 직선에서 약간의 뒷심 부족 보이며 입상한 마필로, 이번 경주도 능력마 없어 선두권 공략 후 버티기 가능해 보인다.

8경주 ②잣나무길
4/22 승군전에서 여유 있게 우승한 후 단기 휴양하고 출전하는 마필로, 선추입 자유롭고 감량 기수 태워 또 한번 우승 도전 가능해 보인다. 거세(6/16)여파 관건이 되겠다.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서석훈 전문위원

8경주 ⑪에이원플러스
능력차가 크지않은 마필간 접전이다. 출발지 불리하지만 선두권 치열한 경합을 틈타 종반 추입력에서 우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10경주 ④마이팔
뚜렷한 강자가 없어 선두권에서 버틸 가능성이 큰 경주다. 순발력에서 적어도 선입권 이상 가담은 무난한지라 버티기 시도하기 좋은 여건을 만났다.

11경주 ⑦컬러윈드
4~5두가 엇비슷한 전력을 보이고 있어 축 선정이 관건이다. 비록 점핑 출전이지만 최근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관심이다.

노려볼 이변경주

심호근 전문위원

12경주
☞노려볼 이변마 ⑥미스터밸러
45주의 공백 후 출전하는 마필이다. 3등급에선 이미 호기록으로 우승의 경험이 있는 검증된 능력마로 평가된다. 주행심사시 걸음이 좋은 가운데 적임기수의 기승까지 감안해 보면 노림수의 찬스로 손색없다.

☞추천마권
⑥미스터밸러 - ⑦무적불패, ⑨원더풀페이거, ②미스인디, ③에이스솔로몬

레이스전개 유리마

심호근 전문위원

1경주 ②솔레다드

2경주 ③아름다운인연

3경주 ①골든포인트

4경주 ②밀크데이

5경주 ②매직위스퍼

6경주 ③글로벌히트

7경주 ③탑스타

8경주 ②잣나무길

9경주 ⑧오렌지개라지

10경주 ⑤원더풀보브캣

11경주 ①킹앨리

12경주 ⑦무적불패

13경주 ⑦월드삭스

14경주 ⑦영웅루이스

혈통우수마

서석훈 전문위원

1경주 ⑧낙동전사

2경주 ⑥스텔라퀸

3경주 ⑥위대한선택

4경주 ⑦러닝워리어

5경주 ⑥아델스마트

6경주 ③글로벌히트

7경주 ②비케이하나

8경주 ⑩톱에이스

9경주 ②두무산

10경주 ⑦최강두드림

11경주 ①킹앨리

12경주 ②미스인디

13경주 ⑩손아도르

14경주 ⑥에이스코리아

꼭 승부할 중고 배당마

정완교 전문위원

2경주 ⑦원더풀오션
전력 미지의 신예마와 실전경험 유리한 신예마간 전력차 크지안고 선행경합으로 이변도 가능한 경주다. 실전 치를수록 주행 안정되며 전력 신장중인 마필로 연투 여파로 충분히 휴식 취하며 전력 다졌고 탄력과 근성 좋아 전개도 유리해 해볼만한 전개 이점안고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4경주 ⑧골드스위트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인기마 대다수 기복있고 불안요소 지녀 이변도 가능한 경주다. 직전 연투 여파와 컨디션 난조로 고전했지만 스피드 향상되며 걸음 호전중인 마필로 빠르지 않은 흐름 전개도 유리하지만 컨디션 조율하며 상태 잘 만들어 강자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9경주 ⑨캐치더스카이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불안한 인기마와 복병마 여럿있어 이변도 가능한 경주다. 직전 인기 모았지만 연투 여파와 컨디션 난조로 후미 처져 탐색으로 일관한 마필로 질병없이 충분히 휴식 취하며 전력 다졌고 상태와 걸음 호전돼 강자없는 편성 적임기수 기승해 아낄 이유없이 꼭 승부할 마필.

훈련으로 본 고배당 복병마

유준상 전문위원

1경주 ⑥일강대로
초반타임 늦은 무빙 전개시 탄력 양호한 모습보여 앞선 약편성에 더욱 유리할 [6]일강대로`직전 인기 만큼의 기대를 많이 했는데 첫 입상을 기록하지 못했던 마필로 경험 부족과 초반 자리잡기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기복을 보이고 이지만 상태 호전세 보인 만큼 이제부터 꼭 주목해야 할 마필입니다.

4경주 ②밀크데이
경합속에 힘 써버리고 주행 불안한 가운데, 뒷심 부족한 모습으로 중위권으로 밀려 버리고 말았던 [2]밀크데이`선입권 강편성에 한발 부족 했지만 최근들어 가장 활기가 대폭 묻어나기 시작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기에 뭔가에 변화를 보일수 있겠습니다.

6경주 ③글로벌히트
힘 좋은 탄력으로 선두접전 뚝심의 변화된 모습 과시하며 확실한 경쟁력 보였던 [3]글로벌히트`한결 폭발적인 경주를 보여주고 있고 끝 걸음이 상당하기 때문에 적응력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성장해 나갈것으로 판단됩니다.후착권 분명히 더 뛸수 있는 이 마필이 이번엔 옵니다.

10경주 ⑤원더풀보브캣
막판 치열한 경합속에 비록 2착 이지만 충분한 경쟁력 보였던 [5]원더풀보브캣`현군 적응해 기량을 늘리고 있는 선,추입 자유형의 마필로 정상 켠디션 회복세에 최근 힘이 차가면서 변화 뚜렷해 입상 기대해 봅니다.

12경주 ④영천솔레미오
무빙의 파고든 선입 일순한 전개이후 좋은 탄력감 속에 선,추입 겸비한 근성을 보였던 [4]영천솔레미오`승급전 이지만 기본 자질을 상당히 높게 평가하고 있어 빠른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14경주 ④골든위너
연속 보강된 끈기로 버티기 성공한 [4]골든위너`기본 능력을 갖춘 마필이 분명한 가운데,연속 상승세를 이어 나가기 위해서 직전 이상으로 신경쓰며 훈련 페이스를 끌어 올리는 모습이기에 공백에 승급전 상대와의 경쟁력이 관건이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도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