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1경주 경주분석

안장 교체한 ‘톱티어’

뚜렷한 축마가 없는 경주다.
잠재력의 싸움이 될텐데, 직전 선행 강공 이후 아쉬움 남긴 ⑩톱티어의 설욕을 기대해본다.
걸음 여력은 분명 남았다고 보인 마필로, 굳이 선행이 아니더라도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판단되며 특히 안장을 교체하며 의지를 높이고 있다는 점에 점수를 주고 싶다.

나머지 마필 중에서는 직전 접전 펼친 ⑥사려니티케와 ⑤그린실드 그리고, 신예이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잠재력의 ③화이트다이아와 ⑨해제여걸 등이 도전한다.

<추천마권> 복승 ⑩톱티어 - ③화이트다이아
⑥사려니티케
⑤그린실드

서석훈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2경주 경주분석

첫 입상도전 " 일동박수"

■경주단평과 마필분석
국6군,1300M 경주로 펼쳐지는 이번경주는 연이어 1마신차로 석패했던 ⑥일동박수를 베팅권 중심에 추천한다.

직전대비 상대약해졌고 선두권 전개로 함안배 할 수있다. 상대 마필로는 29조 마방의 승부마필인 ⑩히어로퀸,선입가능한 ⑥일동박수 적임기수기승한 ⑨머니장군을 볼 수 있다.


▣추천마권
⑥일동박수-⑩히어로퀸 (주력)
⑥일동박수-⑤파인데이,⑨머니장군 (방어)

이영오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3경주 경주분석

‘아치메모리’ 상승세 이어간다.

전반적으로 우열이 드러나고 있으나 여차하면 생각지도 못한 비인기마의 반란이 예상되는 경주다.

최근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는 ⑩아치메모리 강력한 뚝심을 발휘하면서 우승 챙긴다. 또 선추입이 자유로운 ⑦미스윈스타도 앞선에 가세하면서 우승도 마다하지 않을 기세다. 간혹 늦발주 하는 버릇이 있는 ⑤록임팩트도 직전 준우승으로 사기가 오른 만큼 연투가 예상된다. 혼전 역습이 날카로운 ⑪강철여걸도 언제든지 한방이 있으며 ⑧클럽디가
고배당 요주의 마필이다.

★ 추천마권

⑩아치메모리-⑦미스윈스타,⑤록임팩트

양대인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4경주 경주분석

편성 잘 만난 `울트라갤럭시` 연투기대!

【예상총평】
국6(별정A) 17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마필간 전력차 크지않고 출전마 대다수 기복있고 축도없어 이변도 가능한 가운데 거리경험없지만 편성 잘 만나고 걸음 호전중인 ⑪울트라갤럭시 연투기대!
【경주흐름】
느린흐름 상대적으로 스피드있는 ⑤세명캡틴,⑧플랜비,⑫쌍옥루가 경주를 이끌겠고 ①유레카,④스타프린세스,⑦후이넘,⑩새로운빛깔,⑪울트라갤럭시 등이 거리 좁히며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편성 잘 만나고 보여줄걸음 더있는 ⑪울트라갤럭시를 필두로 탄력 좋은 ①유레카,④스타프린세스,⑦후이넘,⑩새로운빛깔 도전 기대된다.
【베팅전략】
⑪울트라갤럭시 - ④스타프린세스,⑦후이넘 주력.
①유레카,⑩새로운빛깔 방어.

정완교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5경주 경주분석

`인천캡틴` 훈련 강도 높여? 주의해야

[혼합3등급, 1600M, 핸디캡] 상승세의 신흥 강자가 출전한 경주로 인기마 접전이 예상된다. 인기마와 비인기마간 능력차가 현격하게 나는 가운데 능력 겸비한 복병마를 주목해야...

≪경주분석≫
⑤한강의기상은 직전 승급전에서 월등한 기량으로 우승을 차지한 기대주다. 부담중량 늘었지만 관심마로 손색 없고, ③마이티굿은 승급전이나 부담중량 이점 유리해 관심. 복병은 현급에선 검증된 능력마로 최근대비 가장 강도 높은 훈련으로 경주를 준비한 ⑩인천캡틴이 유력하다.

☞추천마권
⑤한강의기상 - ③마이티굿, ⑩인천캡틴
※ ④제이에스군주

심호근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6경주 경주분석

기복형 마필들의 접전경주

직전 게이트 고착으로 아쉬움 남긴 ⑤영웅대마가 동반훈련을 병행하며 끈기 보강했고 투지도 강해 실전 베팅의 축으로

강도있는 훈련으로 전력다졌고 투지도 더욱 강해진 ⑧큐피드코리아,

최근 보여준 걸음만으로 충분히 경쟁력 갖춘 ⑩에코존,

주행이 부드럽고 투지도 강한 ⑨그랜드파워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⑤영웅대마-⑧큐피드코리아
받침:⑩에코존,⑨그랜드파워

유준상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럭키크라운` 호전세 뚜렷해 필히 관심

[국산5등급, 1300M, 핸디캡] 기복마간 접전 경주다. 엇비슷한 전력간 편성이라 축마 선정이 관건이다. 앞선 능력에 최근 회복세 뚜렷한 마필이 출전한 만큼 노림수의 찬스로 손색 없다.

≪경주분석≫
주목해 볼 마필은 ①럭키크라운이다. 앞서 2022년 주요 암말 대회인 스포츠서울배, 루나스테익스, 코리안오크스 대회 출전 후 휴유증? 으로 인해 한동안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으나 최근 뚜렷하게 호전된 모습이라 노림수의 찬스로 손색 없다. 건강한 모습에 ①럭키크라운이라면?

☞추천마권
①럭키크라운 - ⑤큐피드비상 , ⑪원더풀우먼
⑫원더풀인디 ※ ⑩세인트루카

심호근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8경주 경주분석

‘스트롱참’ 설욕으로 자존심 회복한다.

능력마들이 대거 출전하고 있어 불꽃 승부로 경마의 진수를 보여줄 레이스 중의 하나다.

최근 슬럼프에 빠진 ⑤스트롱참 이번에는 기필코 우승을 거머쥔다. 여기에 맞설 ①런던퀸도 강적들과 경험을 쌓고 나온데다 인코스 이점이 매력으로 다가온다. 데뷔전에서 여유롭게 우승을 거머쥔 ⑫블랙모션도 우람한 체구에서 나오는 중압감이 단연 압도적이다. 순발력과 추진력을 겸비한 ⑥아침동자 한번더 연투 가능하며 ④파워풀화성도 보여줄 걸음이 많아 재미 있기는 마찬가지다.

★ 추천마권

⑤스트롱참-①런던퀸,⑫블랙모션

양대인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9경주 경주분석

‘마이티룩’ 늦발!!

■경주단평과 마필분석

혼4군,1200M경주로 펼쳐지는 이번경주는 직전경주 옆마필(당 시9번퓨리오사)이 게이트안에서 요동쳐 오히려 이마필이 그 경향으로 늦발해 착순했다.
이번경주 원게이트 이점있어 유리한 전개를 펼칠 수 있다.

상대 마필로는 직전 외곽돌았던 ⑦메니골드,선두권모색할 ⑫골드파워,뒷심있는 ⑪웰빙챔피언을 추천한다.

◈추천마권
①마이티룩-⑦메니골드 (주력)
①마이티룩-⑫골드파워,⑪웰빙챔피언 (방어)

이영오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10경주 경주분석

이변 가능성 높은 축부재 `혼전경주`

【예상총평】
국4(핸디캡) 1200m로 치러지는 이번경주는 상승세 승군마와 강자틈 경험 유리한 기존마간 전력차 크지않고 치열한 선행경합으로 이변 가능한 가운데 전력 상승세에 전개 유리한 ②파인팜 강공필연!!
【경주흐름】
순발력 좋은 ④원더케이,⑥새내퀸,⑩대완구,⑪라온더위켄드 등이 경주를 이끌겠고 ②파인팜,③아이언머스킷,⑫제이피닉스가 뒤따르는 전개가 예상된다. 4c이후 앞뒤 다좋은 ⑥새내퀸,⑪라온더위켄드의 버티기에 주행 안정되며 걸음도 늘고있지만 내측 선입전개 유리한 ②파인팜을 필두로 탄력 좋은 ③아이언머스킷,⑫제이피닉스의 도전기대!!
【베팅전략】
②파인팜 - ③아이언머스킷,⑥새내퀸 주력.
⑪라온더위켄드,⑫제이피닉스 배당.

정완교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11경주 경주분석

도전세력 많은 혼전경주

순발력을 앞세워 강공 펼칠 ④킹스아이가 훈련시 걸음도 좋아 전개 살린다면 충분히 경쟁력 갖춘 가운데.

직전경주 보여준 걸음만으로 경쟁력 있는 ⑦리마커블,

최근 걸음 신장세 보이며 선전하고 있는 ⑨엘리트룰즈,

출발지 이점안고 내선 추입력 살릴 ①플라이스타 도전세력

≪추천마권≫
주력:④킹스아이-⑦리마커블
받침:⑨엘리트룰즈,①플라이스타

유준상 전문위원
 



 

1월 28일 토요경마 [서울] 12경주 경주분석

노령마 해당거리 쉽지 않을 듯

부담중량에서 크게 이점을 지닌 마필들이 없어 결국 변수는 2000M 경주거리가 되겠다.
출전마들이 해당거리에서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있으나 어느덧 노령의 나이라는 점에서 해당거리가 상당히 버거울 수 있는 마필들이 대다수다.
이러한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어린(?) 마필인 ⑦릴패트론이 기승기수의 역량을 감안하더라도 기회를 맞은 느낌이고, ③치프인디 역시 직전 우승의 여세를 몰아갈 수 있겠다.
나머지 마필 중에서는 고령이지만 경쟁력 갖춘 ⑤슈퍼삭스와 ⑫심장의고동 등이 도전가능할 듯.

<추천마권> 복승 ⑦릴패트론 - ③치프인디
⑫심장의고동
⑤슈퍼삭스

서석훈 전문위원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