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제1차 경기도장애인승마 종목보급 강습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는 지난 4일 도장애인승마협회 협약 승마장인 신갈승마클럽 이은재 대표의 후원으로 강습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강습회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승마 소개를 시작으로 말의 특성교육, 기승시연, 승마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2023년도 제1차 경기도장애인승마 종목보급 강습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
2023년도 제1차 경기도장애인승마 종목보급 강습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대한재활승마협회 제공)

 

강습회 참가 직원들은 승마 종목이 타 종목과의 차별성 및 특수성에 대한 이해와 말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윤종혁 경기도장애인승마협회장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직원을 시작으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 종목단체, 경기도 관내 장애인승마에 관심 있는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장애인승마 종목보급 강습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윤재 사무국장은 현재 장애인승마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운영 중이며, 도장애인승마협회는 작년에 종합 4위를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협회는 언제든지 열려 있으니 장애인승마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