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7경주 경주분석

‘원더풀파고’ 믿어야 하나

출전마들이 한계를 드러낸 반면, 2세마인 ⑦원더풀파고의 잠재력이 어느 정도일지 관건이다. 일단 선행 트라이를 할 것으로 보이는데, 늘어난 거리를 극복할 수 있을지 장담은 어렵다고 본다.
때문에 대안으로 볼 수 있는 마필은 ③하트시그널과 ⑪대지의여걸을 꼽겠는데, 나란히 늘어난 거리가 유리할 수 있는 마필들로 편성이 약해 선두권이 무너진다면 충분한 가능성을 지닌 마필들이란 점에서 노려보고 싶다.
나머지 마필들은 최근 흐름이 좋지 않아 어렵다고 보이며, 그나마 ⑧메이드스타가 복병권으로 분류된다.

<추천마권>
복조 ③하트시그널-⑦원더풀파고-⑪대지의여걸


12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11경주 경주분석

2위권 찾기가 관건

축마는 서있는 경주다.
②스퍼트빗은 비록 단거리에서 검증된 전력이긴 하지만 상대마들의 전력이 위협적이지 않아 늘어난 거리도 너끈히 극복하리라 기대된다.

2위권 혼전 속에서 최근 상승세 측면에서 보자면, ⑤폴인러브와 ⑨머니크라운이 유력하겠으나 역시 승급 이후 강자와의 첫 대면이라 낙관할 수는 없겠다.
오히려 현등급에서 검증된 ⑧정상제트가 최근 주춤하고 있으나 드디어 기회를 맞은 듯 보이고, 질병사항이 관건이 될 ③천지광풍도 가능권이다.

<추천마권> 복승 ②스퍼트빗 - ⑤폴인러브
⑧정상제트
⑨머니크라운





12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1경주 ⑦브리도선더
비록 데뷔전이지만 잠재력은 상당하다고 본다. ⑥엔트로피를 제외하면 위협적인 상대는 눈에 띄지 않는 흐름이다.

3경주 ①제라퀸
몇 두를 제외하면 서로가 경험해보지 못한 경주거리다. 때문에 선두권 장악에 성공한다면 못 버틸 이유가 없어 보인다.

7경주 ⑪대지의여걸
최근 편성된 1700M 5등급 경주치고는 상당히 약체들이 모였다고 본다. 비록 해당거리 첫 도전이지만 늘어난 거리가 불리할 이유는 없겠다.





12월 30일 토요경마 [제주] (복)연승식 기대마(3위이내)


1경주 ②금빛여제


2경주 ⑤미래강자


3경주 ②최고강풍


4경주 ⑥달빛영웅


5경주 ⑦광해신천


6경주 ⑦한라명성






12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노려볼 단통경주


9경주
☞ 추천마권 복승 ⑦금전사-④별나라비마

편성을 고려할 때, 2강이 돋보이는 전력이다. ⑦금전사는 승급전이지만 공백기가 길어지면서 행보가 늦어졌을 뿐 그 능력과 잠재력은 의심치 않는다. 2위권에서도 적정거리 맞았고 준비도 잘된 ④별나라비마가 유력한데, 선두권이 무너져야만 하는 추입마의 숙명을 이겨내야 한다는 점이 관건이다. 이번경주 선두권이 그리 강하지 않고 역시 거리적 특성상 선두권이 무너질 공산이 큰 만큼 믿고 공략하고 싶다. 잠재력에서는 ⑤파워군주도 만만치 않겠으나 현 전력상 근소한 열세로 평가한다.





12월 30일 토요경마 [서울] 혈통우수마


1경주 ⑦브리도선더

2경주 ②루비포트

3경주 ①제라퀸

4경주 ⑧스터닝서브

5경주 ①콰이어트참

6경주 ④스터닝스카이

7경주 ⑪대지의여걸

8경주 ⑨청산영웅

9경주 ④별나라비마

10경주 ⑥태평파이터

11경주 ②스퍼트빗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