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중국 국제 말산업 박람회 장면.
이동필 농축산부장관, ‘한식의 날’ 기념행사 참석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23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된 ‘제1회 한식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우리 음식을 세계화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는 점을 밝히고, ‘한식의 날’이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우리 음식의 세계화가 올바른 방향으로 다시 나아가는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되어줄 것을 주문했다.

KRA 승마아카데미, 시간제 경마직 채용 공고
KRA한국마사회 승마아카데미는 경마가 시행되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경주마 유도 업무를 맡을 시간제 근무자 1명을 채용한다. 만 18세 이상으로 구보 이상이 가능한 기승 능력이 있어야 하며, 업무 특성상 위험성을 고려해 20~30대 남성이 적합하다. 11월 3일까지 모집하며, 선착순 접수 후 상시 기능 테스트와 면접을 거쳐 유선으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자협회, 창립 50주년 기념 제54회 전국농업기술자대회
(사)전국농업기술자협회(회장 윤천영)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희망찬 농업, 행복한 농촌으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자’를 주제로 ‘창립 50주년 기념식 및 제54회 전국농업기술자대회’를 개최한다. 30일 수요일 9시부터 KRA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 럭키빌 6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50년사 출판 기념회, 선도농가 한마음 마당 등의 행사가 준비됐다.

제7회 중국 국제 말산업 박람회 성황리 개최
제7회 중국 말산업 박람회(The 7th China Horse Fair)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중국 베이징의 신중국국제박람회센터장에서 열렸다.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말 시장 개척을 위해 프랑스의 말 안장 업체 뷔떼(Butet), 영국의 반스비(Barnsby) 등 말산업 선진국 주요 업체들이 참가해 자사 제품 홍보와 교류를 진행했다. 한국에서는 라이딩 돈(Riding Zone) 승마 운동기 업체가 유일하게 참가했다.

한국국토대장정기마단, 승마 체험 봉사 진행
한국국토대장정기마단(단장 김명기)이 지난 2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일반 어린이들과 장애인 재활승마를 체험 봉사를 진행했다. 특히 힘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과 동행의 봉사를 하는 사랑의밥차(대표 서남동)와 함께 이번 승마 체험을 진행해 승마 인구 저변 확대와 이미지 개선에 큰 기여를 했다.

말과 사람이 함께 춤추는 체험 이벤트
인천 라마다송도호텔(대표 이사 문병근)이 말과 사람이 함께 춤을 추는 승마 예술의 기회를 위한 체험 이벤트 ‘승마체험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승마클럽 1인 체험 이용권(30분)으로 구성됐다. 디럭스 주중 17만4천 원, 프리미엄 주중 19만8천200원 등 객실 타입 별로 가격이 다르다.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