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렛츠런파크
이수성 前 국무총리, 제3회 말산업박람회 조직위원장 위촉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는 지난 8월 1일(금)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이수성 前 국무총리를 제3회 말산업박람회(부제: 말사랑 국민 대축제)의 조직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장 전달식을 가졌다. 2010년에 시작해 2년마다 개최되어 올해 3회째인 말산업박람회는 2개월 후인 10월 9일 개막해 12일까지 열린다. 말산업 관련 업체들을 총망라한 전시행사는 물론 미니콘서트와 마상체조 및 마상무예 등의 이벤트행사는 물론 연계행사로 말갈라쇼와 세계기사선수권대회 등을 열어 ‘말사랑 국민 대축제’라는 부제에 걸맞게 최대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한국마사회는 이를 위해 별도의 TF를 구성하는 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말산업박람회TF의 진귀한 팀장은 “3회를 맞이하는 대형행사라서 오랜 기간 준비해 오고 있다. 행사준비가 점점 구체화 되어가는 시점에 이수성 조직위원장님께서 위촉되어 준비과정이 한 층 더 짜임새있게 진행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관련 연구아이디어 공모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 말산업연구소는 2014년 말띠해를 맞아 전국민을 대상으로 `말산업과 관련 연구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경마산업 분야, 승마산업 분야, 연관산업 분야, 말의 보건복지 분야, 문화분야 등 말산업 전 분야이며 19세 이상 일반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접수기간은 오는 9월 3일부터 24일까지이며, 말산업연구소 홈페이지(www.horsepia.com) 소통 메뉴의 [연구아이디어]에 비공개로 게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마감 후 접수된 아이디어의 창의성 및 실현가능성, 파급효과 등에 착안한 심사 후 오는 10월 초 최종 당선작이 선정된다. 최우수 아이디어에는 한국마사회장상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당선 아이디어들은 10월에 개최 예정된 ‘2014년 말산업박람회’ 기간 중 심포지엄행사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마사회 말산업연구소 연구기획담당(☏. 02)509-2731, 2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렛츠런파크 서울 『으리으리한 마이카드 이벤트』시행
렛츠런파크 서울(구 서울경마공원, 본부장 김학신)은 오는 8월 8일(금)부터 31일(일)까지 ‘으리으리한 마이카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내용은 마이카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과 신규고객으로 이원되어 운영된다. 우선 마이카드 모든 고객이 대상이되는 이벤트는 이벤트기간 중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마이카드(지정맥제외)로 마권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현금 5천원을 개인계좌로 입금해주는 이벤트이다. 매주 500명(금 100명, 토 200명, 일 200명)이 대상이며, 계좌발매기에서 마권구매 후 당첨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신규고객 이벤트는 개인참가와 커플참가로 또한번 구분된다. 개인참가의 경우 이벤트기간 신규계좌가입자 중 가입 당일 베팅내역 1만원 이상인 고객이 대상이 되며, 추첨 없이 고급우산을 지급한다. 커플고객은 이벤트기간 중 신규계좌가입자 중 가입 당일 베팅내역 2만원 이상(두명 모두)이 확인되면 ‘편자 목걸이 귀걸이 세트’가 지급된다.

렛츠런파크 서울(옛 서울경마공원), 8월 경마계획 발표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김학신)이 8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8월 한 달 동안 경마 시행일수는 총 8일(4주)이며, 경마개최일은 9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ㆍ일요일이다. 경주수는 모두 99경주로 73개 국내산마 경주와 26개의 혼합경주가 열린다. 8월 중 대상경주로는 제14회 YTN배(L) 대상경주가 10일(일)에, 제15회 코리안오크스(GⅡ) 대상경주가 24일(일)에 열릴 예정이다. 9일에는 국제교류 특별경주인 HRI(아일랜드)트로피, MJC(마카오)트로피, SLTC(말레이시아), TJK(터키)트로피가 열린다. 마지막날인 31일에는 싱가포르와 일본의 경주마가 출전하는 국제초청경주인 제1회 아시아 챌린지 컵(L)이 열린다. 경주당 편성두수는 최소 7두에서 최대 14두로 편성되는데, 대상경주의 경우 최소 5두에서 최대 14두(그레이드 및 오픈 경주는 16두)가 편성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서울(옛 서울경마공원), 8월 경마전문가강좌 시행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김학신)이 경마팬들의 경마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8월 경마전문가강좌를 시행한다. 강좌는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시행되며 노을경마 시간에 맞춰 15시 40분부터 50분간 진행한다. 10일에는 KRA 인재교육원의 이재감 임상심리전문가가 ‘습관성도박의 예방과 정신건강’에 대해 강의하고, 17일에는 석영일 전 한국마사회 심판처장이 ‘경마진행에 대한 궁금증 해결’이라는 주제로 경마진행의 이모저모를 해설한다. 24일에는 서인석 조교사가 ‘경주전개와 작전’에 대해 풀이해주고, 31일에는 한국경마 최초 아시아 3개국 참전 국제초청경주인 ‘제1회 아시아 챌린지 컵’에 대해 분석한다.

작 성 자 : 권순옥 margo@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