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는 정서행동 고위험군 학생의 상담과 치유 활동을 위해 인천힐링센타(대표 전병재)와 협동협약(MOU)을 체결했다.
전북도, 말 문화 페스티벌 개최
전북도는 갑오년 청마의 해를 맞아 ‘말 문화 페스티벌을’ 제16회 지평선축제와 연계해 10월 1일부터 5일까지 김제 벽골제에서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북도가 지난 2012년 12월 수립한 말산업 육성 종합계획 일환으로 레저 문화를 선도할 승마 활성화 방안에 따른 대중화를 위한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승마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는 데 기여했다.

인천시교육청, 장애아동 위한 재활승마 실시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는 정서행동 고위험군 학생의 상담과 치유 활동을 위해 인천힐링센타(대표 전병재)와 협동협약(MOU)을 체결했다. 협동협약에 따라 학생정서·행동 발달 검사를 통해 선별된 고위험군 학생들은 교육청 산하 Wee센터 외에도 이들 전문기관에서 승마치료, 음악치료를 비롯한 상담과 치료 활동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건국대 현장 중심 말산업 CEO 과정 종강
건국대학교 현장 중심 말산업 핵심인력 CEO 전반기 과정이 영천 말산업 활성화 국제심포지엄일정 종료 후 종강파티를 끝으로 종강했다. 이날 종강식에는 일본의 코이케 나오아키(경마국제교류협회 이사장), 이하라 마사요(우쓰노미야 국제장애인승마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현장중심 말산업 CEO 과정은 10월 16일부터 후반기 과정을 진행한다.

제10기 클린심판 아카데미 개최
심판의 공정성 제고와 자질 함양, 인성교육을 통해 심판 부정, 비리를 일소하기 위한 제10기 클린심판아카데미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탑골에 소재한 수안보 파크호텔에서 개최된다. 심판의 윤리의식 고취와 전문 능력 향상,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는 대한체육회 전국체전 종목 1급 상당의 심판들을 대상으로 한다.

함양군 유소년 승마단 소속 선수 다수 입상
2014 유소년 승마 한마당 축제에서 함양군 유소년 승마단이 출전해 기대를 뛰어넘는 큰 성과를 보였다. 함양승마클럽의 수석교관 권민석 코치의 지도로 출전한 위성초등학교 3학년 한동훈 학생은 권승경기 초등 저학년 부문 2위, 함양초등학교 5학년 한영우 학생은 트랙경주경기 초등 고학년 부문에서 4위에 입상했다.

인사
◆ 농림축산식품부 / 과장급 최호종 국립종자원 과장 / 과장급 오병석 식품산업정책실 식품산업정책관실 외식산업진흥과장
◆ 농촌진흥청 / 과장급 이상호(李上昊)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기획조정과장

작 성 자 : 이용준 cromlee21@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