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상업을 의미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실시간 판매방송을 보며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오프라인, 쇼핑몰, TV홈쇼핑 등에 이어 모바일 등으로 정해진 시간 또는 기습적으로 보다 저렴한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신개념 쇼핑 플랫폼 ‘라이브커머스’가 유통업계를 순식간에 장악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쌍방향, 직관성 등 3가지 특성이 2030세대 입맛과 맞아떨어지면서 열풍이 됐다. 앞으로 소셜미디어를 자유자
비대면 쇼핑이 늘면서 쇼핑 행태가 급속히 바뀌고 있다. 이제는 상품을 구매할 때, 상품판매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구매하는 신개념 쇼핑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대가 시작됐다. 코로나 사태가 초래한 라이브커머스의 전성시대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이루어지는 중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유망직종이 탄생하는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셀러’라는 직종이 뜨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란 ‘스트리밍 비디오’와 ‘이커머스’를 융합한 말로써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면서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