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중국 방송산업 시장 규모는 8107.45억 위안(한화 약 133조 7729억 원)으로 지난 해 동기 대비 16.2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재정보조 수입은 801.97억 위안(한화 약 13조 2325억 원)으로 지난 해 동기 대비 3.48% 증가했으며, 라디오텔레비젼 방송 사업과 인터넷 오비디오 비디오 부문 실재 수입은 6766.90억 위안(한화 약 111조 6539억 원)으로 지난 해 동기 대비 19.99% 증가하였다. 2019년 중국 전역 라디오 텔레비젼 프로그램 제작 총 시간은 801.87만 시간으로 20
중국의 방송채널은 약 1100여개에 달한다. 먼저 CCTV18개 채널은 위성을 활용하여 전국의 각 성급 방송국에 신호가 전달되어 각 성의 방송국을 통하여 각 가정으로 송출되고있다.헤이룽장성에 거주하는 사람은 평생을 살아도 하이난성의 방송을 시청할 수 없으므로 중국 정부는 각 성 단위로 전국을 대상으로 송출할 수 있는 위성채널 하나씩을 부여했는데, 이 채널이 약 30여개 존재한다. 다음으로 각 성급 단위에서만 송출이 되는 지역 채널들이 존재하는데, 이 채널들은 해당 성 단위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는 시청할 수 없는 채널들이다. 이러한
중국 전역 HD급 송출 채널 431개 달한다중국 국가라디오텔레비젼방송총국은 3월 2일 현재, 전 중국의 각급 텔레비전 방송 송출 단위에서송출하는 텔레비전 채널 중 고화질(HD급)로 송출하는 채널이 431개 달하고, 그 중 중국라디오텔레비젼총국(中央广播电视总台) 계열, 즉 CCTV 계열 채널이 22개(1개의 4K 채널 포함)이고, 교육방송채널(CETV)이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초고화질 텔레비전의 개발로 인한 기회와 도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광전총국은 13차 5개년 계획의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