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차 다운 수 7738회 기록
놀라운지 개장 맞물리며 다운 가속화 예상

마이카드 2.0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한국마사회는 2016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달라진 마이카드 2.0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했다. 마이카드 2.0은 줄을 서지 않고 마토를 구매할 수 있다는 기존의 편리함에다 경주분석, 정보 제공, 좌석예매 등의 기능을 추가하며 경마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인기는 다운로드 수에서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1월 첫 주 선을 보인 마이카드 2.0은 불과 3주가 지난 현재(1월 17일 일요일 기준) 7738회의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고 있다. 매주 평균 2000명의 경마팬이 마이카드 2.0을 다운로드 받는 셈이다.

마이카드 2.0을 이용 중인 경마팬 이 씨는 “경마를 함께 즐기는 지인의 추천으로 마이카드를 다운 받게 됐다.”며 처음 접하게 된 순간을 전했다. 또, “출전마 한 두, 한 두에 대한 정보가 시각적으로 잘 구현돼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며 “특히 관심있는 출전마끼리 전력을 비교해볼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은 마이카드 2.0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새롭게 선보인 초포커플존 놀라운지는 기존의 마권 발매 시스템에서 벗어나 마이카드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있다. 마이카드 2.0 역시 놀라운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향후 다운로드 수는 초보 고객의 수와 비례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이카드 2.0 모바일 서비스는 각 통신사 앱스토어에 접속해 마이카드 2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작 성 자 : 조지영 llspongell@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