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서울 말박물관이 `2016년 초대작가전`에서 얼룩말 그림으로 유명한 박영숙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충남 당진시, 초·중·고 학생 대상 승마체험 진행

당진시가 초·중·고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진행한다. 당진시는 이론 수업, 말 끌어보기 등 승마체험을 11월 초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승마활성화 및 승마인구의 저변확대로 말산업육성은 물론, 새로운 농촌 소득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당진시는 2018년까지 총사업비 7억 원을 투자해 농어촌승마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경기 포천시, 드림스타트 승마체험교실 운영 시작

포천시가 4월 6일 취약계층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승마체험교실’을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10~13세의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중 선정했으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각 20명씩 총 10회기 차수로 승마교육이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기기의 발달로 야외활동이 적어진 아동들의 체력증진 및 정서함양을 위해 추진했다”라며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혔다.

렛츠런파크 서울 말박물관, 초대작가전 박영숙 작가의 ‘말하다’

렛츠런파크 서울 말박물관이 `2016년 초대작가전`에서 얼룩말 그림으로 유명한 박영숙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대학에서 한국화를 전공한 작가는 한동안 아프리카에서 살다 돌아와 변화된 한국의 모습 속에 적응하는 자신을 보고 초원의 얼룩말과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것을 화폭에 꾸준히 옮겨 왔다. 박영숙 작가의 ‘말하다’ 전시는 4월 9일(토)부터 5월 1일(일)까지 말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계속된다.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창원, ‘창원엔젤스 플러스’ 봉사단 창단

한국마사회 창원문화공감센터(센터장 박정진)가 기존 ‘창원엔젤스’ 봉사활동와 더불어 지역 내 재능기부 봉사를 위해 7일 ‘창원엔젤스 플러스’ 봉사단 창단식을 열었다. 창원문화공감센터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탁구교실 강사와 회원들의 레슨으로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동 단체 원생들이 전국규모의 탁구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친선교류전을 통해 기량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해외 경마 중계하던 불법 베팅사이트 운영자 검거

울산지방경찰청이 8일 해외 경마를 중계하며 불법 베팅사이트를 운영하던 32세의 국내 총괄운영자와 22세의 중간총판을 입건했다. 울산경찰청에 따르면 불법 베팅사이트는 2014년 2월부터 최근까지 싱가포르에 서버를 두고 마카오와 일본, 남아프리카공화국 경마를 실시간으로 중계했고, 60명 이상이 최소 9억 원을 어둠의 경로를 통해 베팅했다.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강동, 사랑의 봉사활동 개최

렛츠런 문화공감센터 강동(센터장 박진우)가 지난달 29일, 강동구립해공노인복지관(관장 이상엽)에서 치매환자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헤어미용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박진우 센터장을 비롯해 총 9명으로 구성된 재능기부단은 머리 손질 외에 다양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이며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박진우 센터장은 “조그만 도움의 손길에도 모든 어르신들이 밝은 미소로 반겨주시고 감사를 표했다”며, 상당히 뜻 깊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작 성 자 : 황수인 nius103@krj.co.kr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