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구매 독려 및 이용자 보호 정책 홍보
인식도 조사 통해 이용자 보호 정책 방향성 확인

[말산업저널] 황인성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경마 부작용 예방을 위해 실시한 ‘2019년 건전화 캠페인’의 확대 시행을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마사회는 2월 24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건전화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올해는 한국마사회 최초로 청년인턴 280명을 전국 사업장에 배치해 확대 시행했다.

‘건전화 캠페인’은 건전한 레저 문화 조성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해 한국마사회가 꾸준하게 시행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건전구매 캠페인과 이용자 보호 정책 홍보가 주를 이뤘으며, ‘경마 이용자 건전구매 서약 운동’을 전개 4만 5천명에게 서명을 받았다. 아울러, 자율적 구매상한 준수 유도와 ‘건전홍보 컨텐츠 공모’도 함께 펼쳤다

경마 이용자 대상으로 ‘한국마사회 이용자 보호 인식도 예비조사’를 실시해 한국마사회가 신(新)경영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용자 보호’에 대한 경마 이용자의 인식도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이용자 보호에 대한 약 62%의 인식도를 확인했고, 이용자 보호 현황을 분석해 한국마사회의 이용자 보호 정책이 나아갈 방향성을 확인했다.

한국마사회는 건전화 캠페인 결과를 토대로 이용자 보호 제도 및 홍보 정책을 개선·보완할 예정이며, 연중 상시 건전화 캠페인을 수행하겠단 방침이다. 또한 중독문제 전문기관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의 공동 캠페인 진행, 상호 교류 확대 등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경마 이용자 보호에 힘쓸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2월 24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경마 부작용 예방을 위해 실시한 ‘2019년 건전화 캠페인’울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올해는 올해는 한국마사회 최초로 청년인턴 280명을 전국 사업장에 배치해 확대 시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한국마사회는 2월 24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경마 부작용 예방을 위해 실시한 ‘2019년 건전화 캠페인’울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올해는 올해는 한국마사회 최초로 청년인턴 280명을 전국 사업장에 배치해 확대 시행했다(사진 제공= 한국마사회 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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