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1’,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역사의 쓸모’ 등 역사서 약진 돋보여
영국 대표 스릴러 작가 C.J. 튜더의 공포 스릴러 ‘애니가 돌아왔다’ 전자책 분야 1위 기록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이야기 『유럽 도시 기행 1』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9주 연속 1위로 독주를 이어오던 김영하 작가의 산문 『여행의 이유』는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린 2위에 올랐다. 아이를 좋은 대학에 보내고 난 뒤 뼈아프게 후회되는 것들을 담은 육아 반성기 『왜 아이에게 그런 말을 했을까』가 3위로 새롭게 얼굴을 내밀었고 뇌 신경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정보와 선택의 과부하로 뒤엉킨 머릿속과 일상을 정리하는 기술을 담은 『정리하는 뇌』는 유튜버 ‘라이프해커자청’을 통해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전주 대비 네 계단 올라 4위에 안착했다.

신간 역사서에 대한 약진이 두드러지는 한 주였다.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1』이 6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했고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 독일 편이 세 계단 상승해 8위를 차지했다. 『반일 종족주의』가 9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고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한 계단 내려 17위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소설을 찾는 독자들의 손길이 분주했다.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신간 『천년의 질문』 1편이 두 계단 내린 5위, 2편은 네 계단 내린 10위, 3편은 다섯 계단 내려 15위다. 프랑스 소설의 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장편 소설 『죽음』 1, 2편이 전주 대비 각각 다섯 계단, 여섯 계단씩 하락해 15위, 18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2019 상반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공부머리 독서법』의 예스24 리커버 특별판이 일곱 계단 가파르게 올라 7위를 기록했다. 동명의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1편 초호화 한정판이 일곱 계단 내린 11위에 머물렀다. 10년 넘게 완화치료 간호사로 일한 샐리 티스데일이 죽음과 죽어감에 대한 조언을 담아낸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는 두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했고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유튜브 ‘김미경TV’에 언급되며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낸 후 전주 대비 다섯 계단 상승해 14위를 차지했다.

또한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 문법 강사 김아영이 전하는 영문법 『미국 영어 회화 문법』 1편이 열한 계단 가파르게 내려 16위로 주춤했다. 축구선수 손흥민이 오늘의 ‘손세이셔널’이 되기까지 자신을 돌아보며 쓴 첫 신작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 여섯 계단 하락해 19위, 유튜브 크리에이터 ‘선바’가 인생이 적성이 아닌 사람들을 위한 인생 해법을 풀어낸 『제 인생에 답이 없어요』가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2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얼굴을 내밀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사고로 죽은 여동생 ‘애니’가 살아 돌아오며 20년 전 살인 사건에 얽힌 내막을 파헤친 공포 스릴러 『애니가 돌아왔다』가 1위에 올랐으며 김영하 작가의 여행 에세이 『여행의 이유』가 한 계단 내려 2위를 차지했다.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유럽 도시 기행 1』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사진 제공= 생각의길).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유럽 도시 기행 1』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사진 제공= 생각의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