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중지 더 선은 지난 6월 '버즈 빙고'의 자료를 인용해 "호날두가 지난 1년간 전세계에서 인스타그램으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렸다"고 밝혔다.2억 2천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호날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3개의 광고 게시불을 올려 약 636억원을 벌은 것으로 알려졌다. 게시물 한개당 14억원 정도인 셈이다.이는 호날두가 구단에서 받는 연봉보다 200억 이상 많은 셈이다. 호날두는 유벤투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연봉 삭감 전 기준으로 약 416억원을 받는다.호날두는 지난 달 팬티만 입은 채 몸에 식스패드만 착용한 사진이 논란이 되
우리가 말하는 사회공헌(CSR)은 어떤 기업이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기업이 지닌 책임을 실행하며 건전한 시민의식을 갖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사회적인 책임을 실행하는 목적도 있지만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도 사회공헌은 필수다.스포츠도 빠질 수 없다. 각 지역을 연고지로 하고 있는 프로축구 구단들도 관람객 유치, 지역 팬층 확장 등 다양한 이유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행하고 있다.이젠, 사회공헌 활동이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수원삼성블루윙즈 '이름을 잊어도'수원삼성은 국내 프로 스포츠구단
마케팅 트렌드가 검색으로 바뀌고 있다. 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할 때 검색 부터한다. 이때 소비자는 제품 정보가 넘치다 보니 변별력이 떨어져 뒷 단에 있는 고객 경험(리뷰)을 주의 깊게 몇 개 살펴보는 편이다. 리뷰가 많은 제품에는 품질정보, 배송정보, 콤플레인 정보도 있어 실제로 상품 선택에 도움이 된다. 스마트폰과 SNS가 일상이 되면서 이런 검색 절차가 간단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검색' 영향력은 지속될 것으로 본다. 즉, 과거의 마케팅 전략이 공급자가 주도하는 형태였다면, 현재는 정보 검색 때문에 소비자가 의사결정을 주도
SNS가 사회관계유지의 영향력이 날로 확대되면서 마케팅 매체로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았다. 그 중에 검색 ‘키워드’는 판매자와 소비자를 만나게 해주는 최접점의 단어가 됐다. 제품(서비스)을 사업화하는데 집중한 스타트업은 시장에서 마케팅 벽에 부딪친다. 마케팅 트렌드는 온라인 홍보,마케팅으로 이뤄지고 있고 그중 SNS마케팅은 돈 안들이고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 잘 만 하면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소셜커머스, 온라인 쇼핑의 경우 소비자에게 노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우선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
‘가격경쟁, 속도경쟁’으로 유통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백화점, 할인점은 점포를 축소하기에 이르렀고, 자원을 온라인에 쏫아붓고 있다. TV홈쇼핑도 시청자가 줄어 탈(脫)TV와 모바일을 통한 뉴커머스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 쿠팡, 위메프, 티몬 등은 전자상거래 업체 간 가격경쟁으로 고질적인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새벽배송’ 같은 새로운 사업모델이 등장했다. 온라인 기업은 오프라인으로, 오프라인 기업은 온라인으로 진출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이 ‘물류’와 연결되는 새로운 유통 전쟁으로 확전되고 있다.유통업체들이
인스타그램은 올해의 키워드로 '공감'과 '감성' 등으로 요약하며 2019 대한민국 트렌드로 정의했다. 인스타그램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한 Top 50 해시태그 중 20개 이상을 이같은 키워드가 차지했다.인스타그램은 한해 이용자들로 부터 가장 크게 관심과 지지를 받은 해시태그와 계정분석을 통해 2918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발표했다.한해 대한민국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 한 해시태그는 '#공스타그램'으로 조사됐다. 공책 필기나 공부 계획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자신의 학습 패턴을 기록하는 공유하며 공부 의지를 확인하는 젊은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는 브랜드명을 이렇게 정의했다. “브랜드명이란, 특정 판매자가 그들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드러내면서 경쟁그룹 상품이나 서비스와 차별화시키기 위해 만든 명칭, 용어, 표지, 심볼 또는 디자인이나 그 전체를 배합시킨 것이다.”라는 말로 브랜드 의미를 설명했다. 즉, 브랜드는 기업이나 상품과 서비스에 정체성을 부여하고 경쟁자와의 차별화가 핵심 기능이라는 것이다.모든 브랜드에는 경쟁기업과 상품, 서비스의 차별화(Different)를 위해서 또 자사의 철학과 정체성(Identification)을 나타내는 심볼·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팀 등 사회적경제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알려주고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11월 21일(목) 15시부터 17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성동구 소재의 소셜 캠퍼스온 서울에서 '기업성장을 촉진하는 마케팅 전략' 이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마케팅전문가그룹 위경환, 김규인, 이경아, 홍재기 4인이 프로보노가 되어 차별화 마케팅 비법 강의와 4인의 토크 콘서트, 그룹별 피어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된다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4월 18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설득력 있는 영향력’으로 제한된 리소스를 뛰어넘어 최대의 효과를 끌어내고자 하는 기업 마케터들을 돕는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MSC) 2019’를 개최한다.기업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수많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만, 대부분 전략들이 한정된 리소스라는 벽에 부딪혀 좌절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애드테크 등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함께 기업이 비즈니스 확장과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4월 18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마케팅의 기본은 관심을 유발하고 행동을 끌어내는 것이다. 기업들이 엄청난 마케팅 예산을 쏟아붓고 있지만, 예산이 한정된 매체 환경 변화로 관심을 집중시키는 것도 생각처럼 수월치가 않아 쉽지 않다.‘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19’는 마케터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자리다. ‘설득 영향력(Persuasive Influence)’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관심을 불러일으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