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 수말 2마리·암말 4마리, 2세 수말 21마리·암말 26마리 경매 상장
브리즈업 미시행…경매장 옆 초지서 경매 순번으로 예시

[말산업저널] 안치호 기자= (사)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회장 권광세)는 4월 30일 오후 1시 전라북도 장수에 있는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 경매장에서 4월 내륙 국내산마 경매를 시행한다.

올해 처음 열린 3월 제주 경매는 역대 최저 낙찰률 19.6%, 평균 낙찰가와 총낙찰액 등이 작년 절반 수준밖에 안 되는 역대급 경매였다. 부산 마주들의 경매 불참 보이콧의 영향도 있었지만, 경마산업과 말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경매였다.

이런 큰 어려움 상황에서 올해 첫 내륙 국내산마 경매가 열린다. 이번 경매는 생산 농가 보유·생산 1, 2세마로 혈통등록을 반드시 하고 소유자에 의해 판매 신청한 말만 상장됐다. 상장 예정 두수는 1세 수말 2마리, 암말 4마리와 2세 수말 21마리, 암말 26마리로 총 53마리이며 브리즈업은 시행하지 않는다. 보행 검사 또한 실시하지 않고 경매장 옆 초지에서 경매 순번으로 예시를 한다.

구매 신청 기한은 4월 30일 낮 12시 30분까지로 구매 신청과 동시 구매 희망 두당 200만 원을 선납금으로 내야 한다. 신청 방법은 구매 신청서를 작성하고 선납금과 동시에 제출하면 된다.

말 대금 납부 기한은 경락 후 3일, 외국인 마주는 경락 후 7일까지로 경락 후 3일까지 판매자가 관리비를 부담하고 3일 이후 관리 및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 부담해야 한다. 하자마 신고 기간은 경락 후 3일까지고 낙찰 잔금 미입금 시 완납 처리에 의한 소유권 이전은 할 수 없다. 구매 신청 마주나 대리인 참석 조교사에게는 1인당 기념품을 경매 후 발송할 예정이다.

경매 규정 참고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매 당일 오전 8시 렛츠런파크 서울 금동천마상 인근에서 경매장으로 가는 셔틀버스와 오후 4시 경매 종료 후 렛츠런팜 장수에서 렛츠런파크 서울로 돌아오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사)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는 4월 30일 렛츠런팜 장수에서 올해 첫 내륙 국내산마 경매를 시행한다. ⓒ말산업저널 황인성
(사)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는 4월 30일 렛츠런팜 장수에서 올해 첫 내륙 국내산마 경매를 시행한다. ⓒ말산업저널 황인성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말산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